[용인소식] 기흥구 서농동 ‘사랑의 고구마’ 나눔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지) 위원들과 각 단체 회원들이 지역 텃밭에서 '사랑의 고구마' 수확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용식)는 저소득가구 '비타민 충전' 과일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용식 위원장 등은 평소에도 복지사각지대를 촘촘히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지) 위원들과 각 단체 회원들이 지역 텃밭에서 ‘사랑의 고구마’ 수확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고구마는 지난 5월 회원들이 직접 파종해 가꿨으며 행사에는 회원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수확한 고구마 중 5kg 들이 50상자는 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남은 고구마를 판매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지원할 예정이다.
서농동은 수 년 전부터 인근 텃밭에서 가꾼 고구마 및 채소 등을 직접 가꾸어 취약 계층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과일 지원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용식)는 저소득가구 '비타민 충전' 과일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은 올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역 홀로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30가구에 사과·배 등이 들어 있는 과일세트와 과일즙을 전달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용식 위원장 등은 평소에도 복지사각지대를 촘촘히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수지구, 장애인·비장애인 ‘수지랑 어울린데이’ 개최
용인시 수지구는 문화의 달 10월을 맞아 강화도 화개정원과 대륭시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나들이 프로그램 ‘수지랑 어울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비장애 지역주민이 장애인과 함께 실외 활동을 하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장애인에게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구는 80명의 장애인 참가자들을 연령과 장애 유형, 중증도에 따라 10개 조로 편성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의 벽을 뛰어넘자는 의미를 담아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로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강화도의 대표 명소인 화개정원과 대륭시장을 조별로 관람하고 ‘어울림을 주제로 한 단체사진 촬영하기’, ‘어울린데이 5행시 짓기’ 등 다양한 미션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