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S-OIL, 2023년 공장 가족 체육대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OIL 울산공장은 13일 문수국제양궁장에서 S-OIL 박봉수 사장, S-OIL 노동조합 손경익 위원장을 비롯한 공장 임직원 및 가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공장 가족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S-OIL은 1980년 노동조합이 설립된 이래 단 한 번의 노사분규도 발생하지 않은 모범적인 상생의 노사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노사간 신뢰와 화합을 다지기 위해 정기적으로 체육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S-OIL 울산공장은 13일 문수국제양궁장에서 S-OIL 박봉수 사장, S-OIL 노동조합 손경익 위원장을 비롯한 공장 임직원 및 가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공장 가족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2019년에 이어 4년 만에 열린 이번 체육행사는 최고, 열정, 정도, 협력, 나눔이라는 S-OIL의 핵심 가치를 반영한 5개 팀으로 구성됐다.
명랑운동회, 테마행사, 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는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S-OIL은 1980년 노동조합이 설립된 이래 단 한 번의 노사분규도 발생하지 않은 모범적인 상생의 노사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노사간 신뢰와 화합을 다지기 위해 정기적으로 체육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김금비 보건연구사, 대한미생물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김금비 보건연구사가 ‘울산지역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속 균종(CRE) 발생 특성’을 주제로 대한미생물학회의 ‘제3회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미생물학회는 매년 '대한미생물학회지(Journal of Bacteriology and Virology)'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우수 논문상을 선정하고 있다. 이 가운데 김금비 연구사가 지난해 투고한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연구원에서 검사한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속 균종(CRE)’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CRE 감염 발생 빈도와 카바페넴을 분해하는 효소의 유전자 분포 등을 조사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