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선전 응원”…국가대표 선수단 ‘항저우 장애인亞게임’ 결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2022년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향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달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선수단 결단식 영상을 통해 "여러분의 선전을 온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 최선을 다해달라"며 대한민국 선수단과 지원단 관계자들을 이같이 격려했다.
또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의 개식사, 단기 수여, 선수단 소개, 훈련 및 응원 영상 상영 등이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선수단 결단식 영상을 통해 “여러분의 선전을 온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 최선을 다해달라”며 대한민국 선수단과 지원단 관계자들을 이같이 격려했다.
이날 결단식에는 선수단, 종목단체, 시도 체육회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의 선전을 기원했다. 또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의 개식사, 단기 수여, 선수단 소개, 훈련 및 응원 영상 상영 등이 이어졌다.
이정미 문체부 체육협력국장은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정정당당하게 멋진 경기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우리 국민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길 기대한다“며 ”문체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1년 연기된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중국 항정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45개국 38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총 22개 종목에서 566개의 금메달을 두고 기량을 겨룬다. 대한민국은 21개 종목에 선수단 346여명을 파견한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주일 누워있으면 최대 952만원?"…간호·간병보험 과열에 한도 축소
- 신안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3년 후 출소 [그해 오늘]
- 차기 대통령은 이재명? 1위 22%…영장 '기각'에 지지율 반등[한국갤럽]
- 安 "응석받이 이준석 제명" vs 李 "'X랄하고 짜빠졌네'가 유머?"
- "김용호, 세상 등지기 전 마지막 통보" 강용석 '황망'...김세의 '분노'
- 8세 딸, 하마스에 숨졌는데 “다행이다”…전 세계 울린 인터뷰
- 프랑스 발칵 뒤집은 ‘빈대’ 인천 사우나서 발견 “역겹고 충격적”
- 송강호·주윤발 쏘고 거장들이 받치고…열흘 빛낸 화제의 ★들[BIFF 결산]③
- 박수홍 부모, 장남 위해 법정 선다…박수홍은 불참
- '명품 브랜드 아니네' 한동훈, 예술의전당 사복 패션[누구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