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백곡천 코스모스 만개, 가을정취 물씬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진천군 진천읍 백곡천에 13일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코스모스가 만개했다.
군은 해마다 백곡천과 충북혁신도시 2곳에 5㏊ 꽃밭을 조성해 지역주민과 방문객에게 가을의 매력을 선물한다.
충북 진천종박물관은 21일 오후 2시 종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가을음악회 '식파(息波)'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충북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김현순)는 13일 언어문화 개선과 언어폭력 예방교육주간을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 진천읍 백곡천에 13일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코스모스가 만개했다.
군은 해마다 백곡천과 충북혁신도시 2곳에 5㏊ 꽃밭을 조성해 지역주민과 방문객에게 가을의 매력을 선물한다.
이곳 꽃밭에는 사진 명소도 마련해 가을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진천종박물관, 21일 가을음악회 ‘식파’
충북 진천종박물관은 21일 오후 2시 종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가을음악회 ‘식파(息波)’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예술연주단체 팀 키아프 앙상블이 감미로운 클래식과 친숙한 영화음악 등으로 다채롭게 꾸민다.
전시·공연 모두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종박물관은 사회공헌활동 목적으로 이달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서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종박물관(043-539-3847)에 문의하면 된다.
◇진천삼수초, 언어문화 개선·언어폭력 예방교육
충북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김현순)는 13일 언어문화 개선과 언어폭력 예방교육주간을 마무리했다.
진천삼수초는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2주간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공동체 의식 함양과 인성 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교육주간을 진행했다.
각 학급 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따라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가시소년’을 읽고 이야기 나누기 ▲나의 언어 습관을 점검하고 실천서약서 작성하기 ▲바른 언어 사용 캠페인 등의 활동을 했다.
◇진천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
충북 진천경찰서(서장 홍석원)는 13일 경찰서 대강당에서 올해 3차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특별치안활동을 비롯해 현장 검거 우수사례,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 등 치안 현황 공유와 주민 안전을 위한 치안 협력 방안 토의 등으로 진행했다.
최근 이상동기 범죄 발생으로 주민 불안감 증가에 따라 경찰과 협력단체, 유관기관 등이 협업하는 종합 치안활동 내용도 공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