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폴란드 대사관, '비드고시치 민속예술단 콘서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1일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함께 '비드고시치 민속예술단'을 초청해 '아름다운 우리 폴란드'를 주제로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외대 학생과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 주한 폴란드 대사와 한국에 거주하는 폴란드 교민들, 안성용 모현읍장을 포함한 200여명 청중이 참석했다.
한국외대 폴란드어과 민속춤동아리 '마주르카' 학회원이 비드고시치 예술단으로부터 민속춤을 배워보는 행사도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1일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함께 '비드고시치 민속예술단'을 초청해 '아름다운 우리 폴란드'를 주제로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예술단은 현장에서 전통의상을 세 차례나 갈아입으며, 다채롭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행사에는 한국외대 학생과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 주한 폴란드 대사와 한국에 거주하는 폴란드 교민들, 안성용 모현읍장을 포함한 200여명 청중이 참석했다.
공연 후에는 단장인 안나 노가이 박사 특별강연 '음악이 뇌와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이어졌다. 한국외대 폴란드어과 민속춤동아리 '마주르카' 학회원이 비드고시치 예술단으로부터 민속춤을 배워보는 행사도 열렸다.
김용덕 외대 동유럽학대학 학장(폴란드어과)은 “한국의 최대 방산 수출국이자 2차 전지 배터리 생산기지이기도 한 폴란드는 유서 깊은 역사를 보유한 문화강국”이라며 “그간 한국에 제대로 소개되지 못했던 폴란드 전통예술 정수를 지역주민과 향유해 뜻깊었다”고 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페이, 해외로 날았다…결제액 4배 뛰고 여행보험 2위
- 서초구, 폰지사기 의심 '시더스' 휴스템코리아 법원에 해산명령 청구
- 기아 'EV3·4·5' 보급형 전기차 시대 연다
- 뉴로메카-포스코A&C, '포항 공장·신사옥 설계' 맞손
- 아이폰 한국 출시 첫날, 애플스토어 명동점 풍경
- 에스에스앤씨, 'CPS 보안 워크샵' 참가
- '이스라엘 규탄' 하버드 학생들 신상 털렸다
- 8살 딸 사망소식에 이스라엘 父, 비통한 안도… “차라리 축복”
- [신차드라이브]볼보 C40 리차지 2024년형 “주행거리 51㎞ 늘고 똑똑한 티맵까지”
- [클릭!이 차]가족과 즐기는 4인승 페라리 '푸로산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