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복합쇼핑몰 성사여부 13일 초관심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호남대표 공약으로 주목받은 광주복합쇼핑몰 사업이 13일 분수령을 맞는다.
신세계그룹이 호남권 최대 규모로 광주에서 추진 중인 복합쇼핑몰 건립과 백화점 확장 사업이 이날 사실상 판가름난다.
'스타필드 광주' 건립을 추진 중인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민간개발자 제3자 공모 접수도 13일 마감된다.
신세계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인근 전남일신방직 공장 부지에 '더현대 광주' 건립을 추진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호남대표 공약으로 주목받은 광주복합쇼핑몰 사업이 13일 분수령을 맞는다.
신세계그룹이 호남권 최대 규모로 광주에서 추진 중인 복합쇼핑몰 건립과 백화점 확장 사업이 이날 사실상 판가름난다.
광주시가 광주신세계백화점을 확장하는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를 개최하기 때문이다.
사업비 9000억원 규모로 백화점과 이마트를 통합, 2027년까지 '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를 조성하는 계획이다. 현재 시 도로를 편입여부를 놓고 인근 금호월드 상인들과 갈등을 빚고 있다.
‘스타필드 광주’ 건립을 추진 중인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민간개발자 제3자 공모 접수도 13일 마감된다. 스타필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날 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광주시에 1조3000억원 규모의 '스타필드 광주' 건립을 제안했고, 광주시는 공정한 진행을 위해 지난 8월 초 공모를 시작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사실상 신세계 단독 참여가 예상된다.
신세계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인근 전남일신방직 공장 부지에 '더현대 광주' 건립을 추진중이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지막 통보 같았다"…김용호, 강용석과 마지막 통화서 무슨말?
- 서희원 前 남편 “여전히 사랑한다” 고백…재결합 요구
- “뿌린대로 거둔다·치얼스”…故 김용호에 ‘조롱·독설’ 논란
- [영상] “의자가 변기인 줄…” 술집서 바지 내리고 소변 본 만취女 처벌은?
- 이재은 "성인영화 출연 아버지 빚 때문…결혼 후 엄마와 7년 절연"
- “킁킁, 비싼 냄새”, “시골서 온 사람들 같아”…강남구 홍보 영상 ‘조롱’ 논란
- 피프티 피프티 "감시·통제속 활동…실체 공개하겠다"
- 혼전임신 직원에 “애비없는 애”·“밥순이”…‘막말’ 복지부 공무원
- '조재현 딸' 조혜정,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유지태와 단편 영화 촬영
- “영숙이 출연료 이 정도였어?” 욕먹는 일반인 연애, 왜 포기 못하나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