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장애인亞경기대회 선수단 결단식…"꿈의 무대에서 선전 기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항저우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에 나서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결단식이 열렸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3일 이천선수촌 삼성관에서 항저우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APG) 결단식을 개최했다.
결단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이정미 체육협력관,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김진혁 선수단장, 박종철 총감독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치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천, 박대현 기자] 2022 항저우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에 나서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결단식이 열렸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3일 이천선수촌 삼성관에서 항저우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APG) 결단식을 개최했다.
결단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이정미 체육협력관,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김진혁 선수단장, 박종철 총감독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진완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대회가 연기된 어려운 여건에도 훈련에 매진한 (선수단)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진혁 선수단장은 "항저우라는 꿈의 무대에 서기 위해 (선수와 관계자는) 수많은 땀과 눈물을 흘리며 달려왔다"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 못지않게 선수 안전과 건강을 살피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영상 편지에서 "대회를 위해 땀 흘리며 훈련한 국가대표 선수단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정부 역시 우리사회 모두가 스포츠 권리를 공정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다. 이번 대회 선수단이 선전하기를 온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치러진다. 총 22개 종목, 616개 메달이 걸려 있다.
45개국 약 3800명의 아시아 장애인 선수가 열전을 치른다.
한국은 양궁, 육상, 보치아, 탁구 등 21개 종목에 선수 208명과 임원 137명을 파견한다.
이번 대회 종합순위 4위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금메달 12개를 수확한 볼링이 정식종목에서 제외되면서 목표를 하향 조정했다.
선수단은 오는 16일 오전 9시 30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서 출영식을 갖고 결전지 항저우로 향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인기 어디까지…北노동자 "가장 좋아하는 가수" - SPOTV NEWS
- 구준엽이 기가 막혀…"서희원 사랑해" 前남편 고백공격→욕설 라방[이슈S] - SPOTV NEWS
- 박수홍 부모, 결국 법정에…오늘(13일) 증인 출석 '박수홍은 불참' - SPOTV NEWS
- "강동원 아냐?"…양지은, 치과의사 남편 깜짝공개 '스튜디오 술렁'('편스토랑') - SPOTV NEWS
-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3, 내년 1월10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공식] - SPOTV NEWS
- 피프티 피프티 "건강 망치며 통제 속 활동…탬퍼링 모욕 그만" - SPOTV NEWS
- 배다은 "경비원에 성폭행, 트라우마→남자·대면 대화 기피"('고딩엄빠4') - SPOTV NEWS
- [김원겸의 인사이트]'텐미닛'의 추억과 '댄스가수' 이효리의 귀환 - SPOTV NEWS
- "몸이 재산" 16기 영수 분량 실종→스토킹女 고소→150만원 벌금[이슈S] - SPOTV NEWS
- 비비, 박찬욱 감독에 "저 절대 영화에 쓰지 마세요" 영상편지('정희')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