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전기차 충전기 보급 확대전 안전 확인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1일 "전기차 유·무선충전 최근 동향과 혁신기술 및 안전관리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증가하고 전기차 충전기 시장규모가 2030년 1천억달러(1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는 만큼 기차 유·무선 충전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세미나를 열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1일 “전기차 유·무선충전 최근 동향과 혁신기술 및 안전관리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증가하고 전기차 충전기 시장규모가 2030년 1천억달러(1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는 만큼 기차 유·무선 충전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세미나를 열게 됐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전세계 전기차 충전 표준규격의 최근 동향과 주요 이슈 ▲전기차 충전인프라 국내외 시장 현황 및 전망과 주요 기업 사업모델 ▲전기차 시장경쟁 충전생태계로 확산 ▲ESS가 결합된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비즈니스와 실증사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및 안전 강화 방안 ▲전기차 무선충전 동향 및 인프라 구축 현황과 미래기술 전망 ▲전기차 충전기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 등이다. 발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의 다양한 비즈니스 및 수익모델을 모색해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만㎞는 기본”…도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품질부문 석권
- "2030년 전기차 160만대 판매"...기아가 자신한 이유
- 싱가포르에 불러오는 친환경車 바람에 韓 자동차업계 총출동
- 기아, 전기차 대중화 이끌 준중형 SUV ‘EV5’ 국내 첫 공개
- 맥라렌도 알아본 정의선의 리더십…퍼스트무버 넘어 게임체인저 변신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유상임 장관, 통신 3사에 "정체된 경쟁 혁신, 시대적 과제"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