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내달 10일 '글로벌 ETP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가 11월 10일 '2023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차를 맞은 '2023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은 아시아 ETP(상장지수상품) 시장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다.
국내외 ETP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를 초빙해 글로벌 시장 최신 동향과 투자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평가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가 11월 10일 '2023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차를 맞은 '2023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은 아시아 ETP(상장지수상품) 시장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다. 국내외 ETP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를 초빙해 글로벌 시장 최신 동향과 투자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속 가능한 ETP 생태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 및 글로벌 ETP 시장 동향 △한국 ETP 시장의 새로운 기회 △채권형 ETP 시장의 성장 △투자자 기반 확대 △한국 ETP 시장의 미래의 5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거래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ETP 시장 동향에 따른 한국 ETP 시장 신성장 동력과 채권형 ETP 상품의 투자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활성화와 기관투자자의 ETP 투자 확대 방안 등 다양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ETP 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한 추가 과제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KRX의 ESG 경영 원년' 선포에 맞춰 친환경 행사로 운영된다. 재활용 가능한 종이부스 제작, 친환경 기념품 배포, 인쇄물 최소화 등을 추진한다.
참가 등록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9일까지 가능하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페이, 해외로 날았다…결제액 4배 뛰고 여행보험 2위
- 기아 'EV3·4·5' 보급형 전기차 시대 연다
- [2023 국감] “R&D 예산 삭감, 中企에 더 큰 타격”
- '이스라엘 규탄' 하버드 학생들 신상 털렸다
- 8살 딸 사망소식에 이스라엘 父, 비통한 안도… “차라리 축복”
- 서초구, 폰지사기 의심 '시더스' 휴스템코리아 법원에 해산명령 청구
- [신차드라이브]볼보 C40 리차지 2024년형 “주행거리 51㎞ 늘고 똑똑한 티맵까지”
- [클릭!이 차]가족과 즐기는 4인승 페라리 '푸로산게'
- 익산서 북주시대 동전 첫 확인…“백제, 중국과 교류 활발했다”
- '美 한인 종교단체 살인사건' 용의자 3형제 어머니도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