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 워케이션 참여자, 쏘카 이용 시 최대 7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일 쏘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영수 부산창경 투자TF 팀장은 "부산은 일과 휴양을 같이 할 수 있고 문화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워케이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 도시"라며 "쏘카와 연계는 부산관광을 특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일 쏘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워케이션(Workation)은 work(일)과 vacation(휴가)의 합성어로 단순한 재택근무나 원격근무의 개념을 넘어 일과 관광 모두를 병행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방식을 말한다.
앞서 부산창경은 지난 8월 워케이션 참여자의 접근성·편의성을 확보하고자 공유차량 업체를 대상으로 공유차량 연계 사업을 공모해 쏘카를 선정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부산형 워케이션 참여자는 쏘카 이용시 최대 70%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회 방문시 5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쏘카 앱을 통해 쏘카-KTX 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KTX 전 노선 승차권과 쏘카를 한번에 예약하고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창경과 쏘카는 협약을 통해 워케이션에 업무와 휴식을 좀 더 조화롭게 제공하며 관광인구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영수 부산창경 투자TF 팀장은 “부산은 일과 휴양을 같이 할 수 있고 문화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워케이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 도시”라며 “쏘카와 연계는 부산관광을 특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시와 부산창경은 지난 2월부터 부산형 워케이션을 운영하며 인구소멸 및 감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형 워케이션은 부산의 로망을 느끼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인 ‘거점센터’와 ‘위성센터’, 다수의 파트너 공간 등 전용 업무공간을 구축해 기업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담배와 비슷한 중독성'…청소년들 탕후루에 왜 빠지나 봤더니
- “김치는 중국음식” 우기던 中 인플루언서…얼굴이 달라졌다?
- 유튜버 김용호의 유언 “평생 외로웠다…내 역할 다했으니 사라질것”
- “건물 그만 봐, 시골서 온 거 같거든” 강남구 홍보영상 '논란'…슬그머니 삭제해 '된서리'
- 김용호 향한 이근의 마지막 글 '열등감에 거짓말하다 결국…치얼스'
- [단독]與, ‘특별귀화 1호’ 인요한 영입 가닥…총선 전 ‘인재찾기’ 속도전
- '조폭 저격' 방송한 유튜버 결국…'안양 조폭에 '보복 폭행' 당해'
- '미스코리아 진' 주인공은 21세 최채원…미모에 학벌까지 다 가졌네
- 철없는 손녀 '재산 180억' 돈자랑에…부정축재 딱 걸린 中 퇴직간부
- '킥보드' 탄 여고생 피하려다 트럭 뒤집어졌는데…그냥 가려던 학생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