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치히 공격 핵심‘, 더 브라위너 대체자로 낙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치히의 공격 첨병 다니 올모가 맨시티의 레이더에 들어왔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2일(한국 시각) '맨체스터 시티가 레알 마드리드, 아스널, 첼시 등의 관심 속에 스페인 국가대표 다니 올모 영입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맨시티는 올모의 RB 라이프치히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올모를 영입할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맨시티는 올여름에 올모를 영입할 의향이 있었지만 계약을 성사시키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라이프치히의 공격 첨병 다니 올모가 맨시티의 레이더에 들어왔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2일(한국 시각) ’맨체스터 시티가 레알 마드리드, 아스널, 첼시 등의 관심 속에 스페인 국가대표 다니 올모 영입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올모는 라이프치히 공격의 알파이자 오메가다. 바르셀로나 라 마시아 출신이기 때문에 볼 컨트롤이 상당히 좋고 기본기가 좋다. 기본기가 좋다 보니 온더볼과 패스플레이 등등 윙어와 공격형 미드필더 포지션에 딱 맞는 선수다. 또한 활동량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전방 압박은 물론이고 그 활동량으로 침투도 많이 하는 선수다.
올모는 스페인 선수로는 특이하게 크로아티아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프로 선수로 데뷔했다. 주전 자리를 꿰찬 그는 2020년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로 향했고 2019/20 시즌에는 주전과 벤치를 왔다 갔다 했다.
2020/21 시즌부터 주전으로 활약한 그는 그 시즌 5골 9도움을 하며 성공적인 시즌을 치렀고 2021/22 시즌에는 도쿄 올림픽 출전과 다녀온 이후로 계속 부상을 달고 살았기 때문에 전반기를 날려 먹었다. 하지만 2022/23 시즌 그는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며 5골 11도움을 했고 마르코 로제 감독의 공격 첨병 역할을 했다.
그의 활약에 따라서 많은 팀의 링크가 있었다. 첼시와 레알 마드리드가 그를 원했고 가장 최근에는 바르셀로나가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노리고 있었지만 그는 6월 1일에 2027년까지 재계약을 맺었다.
그는 이번 시즌 말 그대로 미친 활약을 보여줬었다. 지난 8월 13일 DFL-슈퍼컵에서 해트트릭을 하며 바이에른 뮌헨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리그에서도 3경기 2골 1도움을 하며 라이프치히의 상승세를 이끌었지만 그는 지난 9월 부상을 당했다.
그에게 이번 부상은 굉장히 뼈아프다. 올모는 지난 9월 9일(한국 시각) 조지아에서 열린 스페인 국가대표팀 경기에서 오른쪽 무릎을 부상당해 교체당했다. 그는 이번 부상으로 인해 당분간 훈련을 빠질 것이며 복귀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다.
그런 올모를 맨시티가 보고 있다. 맨시티는 올모의 RB 라이프치히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올모를 영입할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맨시티는 올여름에 올모를 영입할 의향이 있었지만 계약을 성사시키지 못했다.
독일 매체 ’스포르트 빌트‘에 따르면 선수 자신은 다음 시즌에 새로운 도전을 고려하고 있으며 특히 레알 마드리드와 맨시티와 같은 팀이 그에게 관심을 가질 때 클럽을 떠날 수 있다.
유럽 명문 구단들이 올모 영입을 위해 올모를 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올모의 마음이 바뀐 것으로 보인다. 그의 계약에는 6천만 유로(약 835억 원)의 바이아웃 조항도 포함되어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정환-토티-호나우지뉴-호나우두 출격’ 레전드 매치 돌연 취소, “환불 처리 예정”
- SON 캡틴 세계적인 공격수로 선택! 유럽 무대에서 가장 뜨거운 영건은 ‘레알 정복 지단 후계자’
- ‘EPL 폭격기가 합류한다면? 레알을 누가 막을 수 있겠나?’ 지단 후계자와 ‘시너지 효과 기대’
- SON 캡틴의 새로운 파트너 탄생하나? “악몽 끝내고 싶을 것...골과 창의성 더해줄 거야”
- 네이마르가 뽑은 자신보다 더 기술이 뛰어난 선수 5명... 아자르는 2등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