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해외진출 지원… 코트라, 글로벌 유망전시회 탐방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마케팅과 투자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유망 전시회 정보를 제공한다.
코트라는 하나증권과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유망 전시회 탐방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은 기업도 탐방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정보생산과 전파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트라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마케팅과 투자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유망 전시회 정보를 제공한다.
코트라는 하나증권과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유망 전시회 탐방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와 함께 반도체, 디스플레이, 미래차, 이차전지, 바이오 등 산업별 유망전시회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지난달 개최된 북미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탐방보고서를 시작으로 10월 유럽종양학회·세계제약산업전시회, 11월 북미영상의학회 탐방보고서를 차례로 내놓는다.
이달 처음으로 발간된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탐방보고서에서는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핀테크, 사이버 보안, 하드웨어, 지속가능경영, 우주산업 등 전시회 주요 카테고리별 산업 동향을 분석했다.
또 스타트업 등용문으로 유명한 ‘스타트업 배틀필드’ 결승전 진출기업 6개사와 한국관 참가기업에 대한 소개를 담았다.
보고서는 코트라의 전시 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은 기업도 탐방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정보생산과 전파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정 단속?”… 도로에 설치 과속단속함 85% 카메라 없는 ‘빈껍데기’
- “300만 원씩 토해내라고?” 코로나 손실보상금 받은 사장님들 ‘비상’
- 유발 하라리 “하마스 공격은 포퓰리즘 대가”
- 與 한기호 “9·19 잘못된 결정할 때 장군들 뭐했나…별 달았으면 부끄럽지 않게 살라”
- 서정희 “서세원 내연녀, 내가 교회로 전도했는데…”
- ‘치매 진단’ 브루스 윌리스, 근황 공개됐다
- 유튜버 김용호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학교서 女교사 화장실 몰카 찍다 발각된 고교생들…휴대폰 영상 봤더니
- 임현주 아나운서 “신생아 이동중”…누리꾼 ‘갑론을박’
- 성악가 김동규 “노후 준비 중 100억 사기 당해…침 안 넘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