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AI 패션 코디네이터’ 경진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연구진이 연구과정에서 성능검증을 위해 확보한 패션 코디네이션 지식데이터를 공개, 관련 경진대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민옥기 ETRI 초지능창의연구소장은 "패션 코디네이터 경진대회는 단순히 AI를 활용하는 챌린지가 아닌 자율성장 가능한 차세대 AI 방법론을 경쟁적으로 탐구하며 학계와 산업계 간의 교학상장(敎學相長)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연구과정에서 성능검증을 위해 확보한 패션 코디네이션 지식데이터를 공개, 관련 경진대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2023 ETRI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 시즌 4’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251개 팀이 참가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최우수상은 ‘앙상블(Ensemble)’팀에게 돌아갔다.
산업계에서 활약하는 인공지능(AI) 전문가로 구성된 앙상블팀은 연속학습 부문과 제로샷학습 부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등 세부 전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성능을 달성했다.
우수상은 이성민 팀(전북대 컴퓨터공학부)과 둥굴레 팀, 장려상은 임동우 팀, 데쟈뷰 팀, 김남우 팀(포항공대)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 1팀 및 우수상 2팀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이, 장려상 3팀에는 ETRI 원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참가자가 사용한 패션 코디네이션 지식 데이터는 ETRI가 ‘자율성장 AI 기술 연구’과제의 실증을 위해 과제 시작과 함께 연구진이 수년간 수집했다. 대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대회 홈페이지 또는 ETRI 데이터리포지터리를 통해 공개된다.
민옥기 ETRI 초지능창의연구소장은 “패션 코디네이터 경진대회는 단순히 AI를 활용하는 챌린지가 아닌 자율성장 가능한 차세대 AI 방법론을 경쟁적으로 탐구하며 학계와 산업계 간의 교학상장(敎學相長)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구본혁 기자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지막 통보 같았다"…김용호, 강용석과 마지막 통화서 무슨말?
- 서희원 前 남편 “여전히 사랑한다” 고백…재결합 요구
- “뿌린대로 거둔다·치얼스”…故 김용호에 ‘조롱·독설’ 논란
- [영상] “의자가 변기인 줄…” 술집서 바지 내리고 소변 본 만취女 처벌은?
- 이재은 "성인영화 출연 아버지 빚 때문…결혼 후 엄마와 7년 절연"
- “킁킁, 비싼 냄새”, “시골서 온 사람들 같아”…강남구 홍보 영상 ‘조롱’ 논란
- 피프티 피프티 "감시·통제속 활동…실체 공개하겠다"
- 혼전임신 직원에 “애비없는 애”·“밥순이”…‘막말’ 복지부 공무원
- '조재현 딸' 조혜정,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유지태와 단편 영화 촬영
- “영숙이 출연료 이 정도였어?” 욕먹는 일반인 연애, 왜 포기 못하나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