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우크라이나 재건 위해 폴란드기업연합과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협회는 12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폴란드기업연합(ZPP)과 한-폴란드 경제 협력 강화 및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 참석한 정만기 무역협회 부회장은 "폴란드는 지리적 인접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무역협회와 ZPP가 협력하면 기업 지원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는 12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폴란드기업연합(ZPP)과 한-폴란드 경제 협력 강화 및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재건사업 관련 정보 제공, 공동 사업 발굴 등에서 협력하기로 해 우리 기업들의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중 물류, 주택, 에너지, 산업 시설, 물류 분야는 민간 기업이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체결식에 참석한 정만기 무역협회 부회장은 "폴란드는 지리적 인접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무역협회와 ZPP가 협력하면 기업 지원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역협회는 내년 초 폴란드 바르샤바에 무역협회 지부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심 회초리에 김행 카드 접어... 尹 '마이웨이' 국정운영도 달라질까
- "왜 배우냐" 했던 한국어… 지금은 한국말 잘하면 월급 3배
- 여제자 성추행한 '두 얼굴의 프로파일러' 불구속 기소
- 13기 현숙, 9기 영식에 "나처럼 독한 여자 감당 가능?" ('나솔사계')
- 천둥·번개에 우박까지...토요일 전국에 비 온다
- [단독] [인터뷰]"하마스를 키운 건 이스라엘… 민간인 폭격 중단해야"
- "영재도 창조할 수 있다"는 대치동의 자신감… 영재교육도 사교육이 지배
- '암흑 천지' 가자지구, 난민 33만 명… "공습 1분도 멈추지 않는다"
- ‘한국 좋다’ 일본인 늘었는데 ‘일본 좋다’ 한국인 줄어든 이유
- 유튜버 김용호, 부산 해운대 호텔서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