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3 대한민국SNS대상’ 광역부문 최우수 수상

홍정명 기자 2023. 10. 13. 1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사)의회정책아카데미 주관 '2023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경남도 공식 SNS채널은 그간 '도민과 더 가까이'에서 경남도의 도정과 정책, 경남만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 혁신과 단순 전달을 넘어 양방향 소통에 집중했고, 이번에 표준성과측정지표에 의한 정량적 평가와 전문가·인플루언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의 매력 담은 콘텐츠 혁신, ‘도민과 더 가까이’ 소통 인정
신규 SNS채널 '스레드' 계정 발빠르게 개설…최신 트렌드 선도
경남도 공식 유튜브 '경남TV', 100만 이상 조회 콘텐츠로 등극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의회정책아카데미 주관 '2023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경남도 홍보담당관실 관계자가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10.13.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사)의회정책아카데미 주관 '2023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SNS 홍보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으로, 올해 13년째를 맞았다.

경남도 공식 SNS채널은 그간 ‘도민과 더 가까이’에서 경남도의 도정과 정책, 경남만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 혁신과 단순 전달을 넘어 양방향 소통에 집중했고, 이번에 표준성과측정지표에 의한 정량적 평가와 전문가·인플루언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남도는 지난 2009년 9월 블로그 개설을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총 7개 공식 SNS채널을 운영하면서 도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세계인의 주목 받는 신규 사회관계망 채널인 '스레드' 출시 닷새 만인 지난 7월 11일 발 빠르게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공무원답지 않은 형식 파격의 ‘재미’가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최신 온라인홍보 트렌드를 한발 앞서 선도한 결과 중앙부처·공공기관·자치단체 중 전국 1위의 팔로워 수를 확보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최근 공식 유튜브 ‘경남TV’를 통해 공개한 기획시리즈 ‘Wanna play 경남?’ 1, 2편이 각각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2010년 경남TV 개설 이래 1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가 처음으로 나왔다.

이번 수상은 세대와 지역의 경계를 넘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여 최근 경남TV 구독자층이 과거 50~60대 중심에서 20~30대로 바뀌고 구독자 급증 등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난 9월 실시된 대한민국 SNS대상 네티즌 평가에 무려 3만6000여 명이 직접 투표에 참여하는 등 열띤 경쟁 속에서 거둔 결실인 만큼,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경상남도 SNS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