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다큐멘터리 예고편 공개…팬송 ‘편지’ 작업 비화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약 90초 분량의 예고편은 솔로 앨범을 만들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지민의 인터뷰로 시작된다.
특히 지민은 CD로만 들을 수 있는 솔로 앨범의 히든 트랙 '편지'의 탄생 과정과 팬들을 위한 헌정곡을 만든 이유를 공개했다.
지민의 솔로 앨범 'FACE'의 작업기를 담은 하이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의 예약 판매는 14일 시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앨범을 왜 만들었는지 조금 말씀을 드리고 시작해야 될까요?"
10월 13일 0시(이하 한국시간) 방탄소년단 공식 채널에 지민의 솔로 앨범 'FACE'(페이스) 작업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Jimin's Production Diary'(지민스 프로덕션 다이어리)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이번 다큐멘터리가 지민의 첫 솔로 앨범 'FACE'의 준비 과정을 기록한 작품인 만큼 메인 예고편에도 앨범 작업기가 있는 그대로 담겼다.
약 90초 분량의 예고편은 솔로 앨범을 만들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지민의 인터뷰로 시작된다. 이어 녹음실에서의 꾸밈 없는 모습, RM, 프로듀서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곡을 만들면서 느낀 생각을 털어놓는 장면, 홀로 작업실에서 고뇌하는 순간 등이 나열된다.
특히 지민은 CD로만 들을 수 있는 솔로 앨범의 히든 트랙 '편지'의 탄생 과정과 팬들을 위한 헌정곡을 만든 이유를 공개했다. 이 과정에서 보컬에 참여한 정국과의 협업 장면도 포착돼 눈길을 끈다.
'Jimin's Production Diary'는 23일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독점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본편 공개에 앞서 지민의 작사 노트에서 발췌한 손글씨가 들어간 포스터와 'FACE'의 키워드 인터뷰 영상, 메인 예고편 등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돼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은 한껏 고조되고 있다.
지민의 솔로 앨범 'FACE'의 작업기를 담은 하이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의 예약 판매는 14일 시작된다.
지민은 'Jimin's Production Diary'를 기다리는 팬들을 위한 영상 편지를 준비하고 특별 구성품 제작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진심을 다해 이번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
(사진=빅히트 뮤직)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근♥’ 박지연, 신장 투석→뇌사자 대기·문페이스 극복 근황 “초췌한 입술”
- 38세 나상도, 미모의 아나운서에 장가가나 “광대 승천”(트랄랄라)
- “박수홍이 도눅놈” 장남 편들고 때리던 부모 재회 불발…오늘(13일) 횡령 공판 증인 참석
- 이근, 김용호 사망 소식에 “모든 사이버 렉카 이렇게 끝날 것”
- 이혜원 “♥안정환, 장인장모가 결혼 반대하자 상견례날 긴머리 싹둑→눈물”(선넘은 패밀리)
- 배윤정 “11살 연하 ♥남편과 결혼생활 지옥, 또 실패인가 할 정도” (짠당포)
- “보일듯 말듯” 전신누드→착시효과까지, 시스루 개성을 품다 [이슈와치]
- 이서진, 촬영 5시간만 울분 터졌다…BTS 뷔 “벌써 불화”(출장 소통의 신)
- 16기 영숙 논란ing “난 예뻐서 의대생 연애多 불쌍한 너희랑 달라” 발언 일파만파
- 강주은 “친정부모님 65년만 韓 귀국, ♥최민수 설득 합가” (짠당포)[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