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으로 ‘워케이션’ 가면 쏘카 요금 7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쏘카(403550)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공유차량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5박 이상 숙박을 예약하는 부산형 워케이션 참여자는 쏘카 이용 시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쏘카(403550)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공유차량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5박 이상 숙박을 예약하는 부산형 워케이션 참여자는 쏘카 이용 시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회 방문 시 5번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쏘카 앱을 통해 쏘카-KTX 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KTX 전 노선 승차권과 쏘카를 한 번에 예약하고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쏘카는 부산에서 약 350여개의 쏘카존과 1500여대의 카셰어링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역, 김해공항과 같은 교통 거점에만 약 500여대 쏘카를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김근우 쏘카 부울경사업팀장은 "부산은 국내 최대 관광지로 꼽히는 동시에 비즈니스 인프라 역시 잘 갖춰져 있어 워케이션에 최적화된 도시 중 하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부산 내 워케이션 참여자들의 업무 이동은 물론 도심 내외곽의 관광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구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은 “부산은 일과 휴양을 같이 할 수 있고 문화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워케이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 도시다”라며 “쏘카와 연계는 부산관광을 특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담배와 비슷한 중독성'…청소년들 탕후루에 왜 빠지나 봤더니
- “김치는 중국음식” 우기던 中 인플루언서…얼굴이 달라졌다?
- 유튜버 김용호의 유언 “평생 외로웠다…내 역할 다했으니 사라질것”
- “건물 그만 봐, 시골서 온 거 같거든” 강남구 홍보영상 '논란'…슬그머니 삭제해 '된서리'
- 김용호 향한 이근의 마지막 글 '열등감에 거짓말하다 결국…치얼스'
- [단독]與, ‘특별귀화 1호’ 인요한 영입 가닥…총선 전 ‘인재찾기’ 속도전
- '조폭 저격' 방송한 유튜버 결국…'안양 조폭에 '보복 폭행' 당해'
- '미스코리아 진' 주인공은 21세 최채원…미모에 학벌까지 다 가졌네
- 철없는 손녀 '재산 180억' 돈자랑에…부정축재 딱 걸린 中 퇴직간부
- '킥보드' 탄 여고생 피하려다 트럭 뒤집어졌는데…그냥 가려던 학생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