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관광 1번지 '웰컴대학로' 14일 개막, 34개 공연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대학로에서 국내 최대 공연관광축제 '웰컴대학로'가 펼쳐진다.
장미란 차관은 "앞으로 K-공연이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민간과 협력해 공연관광 대표 축제인 '웰컴대학로'를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K-공연관광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관광 매력물이 될 수 있도록 대학로뿐만 아니라 지역의 우수한 공연콘텐츠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서울 대학로에서 국내 최대 공연관광축제 '웰컴대학로'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공연관광협회, 서울 종로구는 14~28일 서울 대학로에서 '2023 웰컴대학로'를 개최, 한국 공연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2017년부터 시작된 '웰컴대학로'는 뮤지컬·연극·비언어적 공연예술(넌버벌) 등 한국의 우수한 공연을 국내외 관람객이 함께 즐기는 한국 대표 공연관광 축제다. 지난해 처음으로 대학로 일대(이화사거리~혜화역 1번 출구)에서 차 없는 거리 행사를 진행, 개막식에 5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공식참가작이 지난해 20개에서 37개로 확대되고, 국내외 공연관광 업계간(B2B) 상담회도 추진된다.
개막식은 15일 대학로 차 없는 거리에서 열린다. 국가와 장르를 넘나드는 18개팀이 거리 행진과 다양한 특별공연을 선보인다. 문체부 장미란 제2차관이 개막식을 찾아 공연관광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전통 연희부터 현대무용, 태권도, 치어리딩, 필리핀과 일본, 대만에서 초청받아 온 공연단 등이 거리행진에 참가한다. 웰컴대학로 주제곡에 맞춰 함께 춤을 추는 플래시몹과 공중에서 펼쳐지는 공연 '웰컴 에어 콘서트', 뮤지컬 배우 정성화, 여성 그룹 비비지 등의 축하공연은 개막식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 예정이다.
문체부는 안전요원과 교통관리인력 약 160명을 투입하는 등 행사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 풍성한 할인 혜택도 쏟아진다.
문체부는 상설 상연되는 34개 작품을 선정, 국내외 관객 1만50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 혜택이 있는 공연 이용권(바우처)을 사전에 배포했다.
대학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해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공연프로그램 'K-스테이지'도 운영한다.
축제 기간에 유튜브, 네이버티브이(TV)와 중국 최대 여행 후기 플랫폼인 마펑워 등 온라인채널에서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10월16일) ▲뮤직드라마 당신만이(10월17일) ▲난설(10월 18일) ▲올드위키드송(10월23일) ▲김종욱 찾기(10월24일) ▲매직 드로잉 쇼 두들팝(10월25일) 등 6개 공연을 상영하고 5개 언어로 번역된 자막을 지원한다.
14~15일에는 업계간(B2B) 상담회 '시어터 마켓'이 운영, 공연을 활용한 방한 여행 상품화를 지원한다. 해외 현지 여행사와 공연 제작사, 공연유통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주말·공휴일 대학로 일대에서 야외공연 30여 개를 선보이는 '프린지', 영어 가이드와 함께하는 '대학로 디 투어(D-Tour)', 폐막식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장미란 차관은 "앞으로 K-공연이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민간과 협력해 공연관광 대표 축제인 '웰컴대학로'를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K-공연관광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관광 매력물이 될 수 있도록 대학로뿐만 아니라 지역의 우수한 공연콘텐츠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