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 APSCC Young Talent Awards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 스타트업 ㈜컨텍은 양희인 팀장이 아시아 태평양 위성산업협회(APSCC)의 APSCC 2023에서 '올해의 Young Talent Awards'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양희인 팀장은 "이 상을 통해 우주 분야에서의 미래를 밝게 그릴 수 있음에 아시아태평양 위성산업협회(APSCC) 위원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컨텍과 함께 위성산업을 주도하며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우주 스타트업 ㈜컨텍은 양희인 팀장이 아시아 태평양 위성산업협회(APSCC)의 APSCC 2023에서 ‘올해의 Young Talent Awards’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APSCC의 ‘Young Talent Awards’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위성 산업에 기여한 35세 이하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젊은 리더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32개국의 위성 관련 인사들로 구성된 추천위원회가 주최한다.
양희인 팀장은 일본 치바대학교에서 지능정보공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현재까지 약 10년간 위성 탑재용 SAR 시스템과 위성영상 활용 서비스에 대해 연구해왔다.
현재 ㈜컨텍에서 스페이스 스튜디오 팀장을 맡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위성영상을 활용한 B2G/B2B 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및 공익을 목적으로 한 디지털트윈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SGAC라는 조직에서 대한민국 NPoC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 내 우주 관련 소식을 알리고 행사를 조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희인 팀장은 “이 상을 통해 우주 분야에서의 미래를 밝게 그릴 수 있음에 아시아태평양 위성산업협회(APSCC) 위원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컨텍과 함께 위성산업을 주도하며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은행 같이 입사했는데…15년 후 남성은 팀장·여성은 팀원
- 신안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3년 후 출소 [그해 오늘]
- "일주일 누워있으면 최대 952만원?"…간호·간병보험 과열에 한도 축소
- "김용호, 세상 등지기 전 마지막 통보" 강용석 '황망'...김세의 '분노'
- '명품 브랜드 아니네' 한동훈, 예술의전당 사복 패션[누구템]
- “끝까지 함께한 직원들에 보답”…복권 5억 당첨자의 사연 ‘뭉클’
- 여교사 화장실 몰카 설치하고 영상 공유한 고3들
- ‘손흥민·김민재에 이강인·정우영 AG 주역 합체’ 클린스만호, 홈 첫 승 노린다
- “내 역할 다했으니 사라지겠다” 유튜버 김용호 육성 유언
- “시체 더미 속 7시간을 숨었다”…하마스 학살 생존자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