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캐릭, 에듀테크 페어서 '디지털트윈스쿨 플랫폼'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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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캐릭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산업통상자원부 미래형 R&D 체험관에서 '비대면 K-STEAM 디지털트윈스쿨 플랫폼'을 선보였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연구 과제의 일환으로 제작한 '비대면 K-STEAM 디지털트윈스쿨 플랫폼' 서비스는 실질적인 제품화에 돌입하여 창의적인 미래의 리더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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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캐릭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산업통상자원부 미래형 R&D 체험관에서 '비대면 K-STEAM 디지털트윈스쿨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번 페어(9월 21~23일)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전국 12개 시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이다.
에듀테크란 교육(Education)의 '에듀'와 기술(Technology)의 '테크'의 합성어다. 교육에 여러 다양한 IT 기술을 접목하여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듀테크는 유아교육부터 시작해 학교교육, 외국어, 코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요즘같이 AI(인공지능) 기술과 메타버스가 더더욱 발전하고 있는 사회에서 급격히 관심받고 있는 분야다.
㈜디캐릭은 2021년부터 글로벌 비대면 교육시장 선점을 위해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볼류메트릭 기술을 소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별도의 앱(App)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Web)으로 접근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했다는 점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인물의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하여 실사를 기반으로 입체 영상을 만드는 '볼류메트릭 기술'을 메타버스에 접목시켰다. 실습 훈련이 중요한 예체능 교육에서 기존의 2D 영상의 한계를 뛰어넘어,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서 확대 및 축소, 360도 회전, 구간 반복 등이 가능한 3D 플레이어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한류 문화에 관심이 있는 전세계의 사용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K-POP이나 브레이킹 댄스(Breaking Dance)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현실 세계와 비슷한 가상의 비대면 디지털트윈스쿨에서 소셜 네트위킹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 매개체를 확보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연구 과제의 일환으로 제작한 '비대면 K-STEAM 디지털트윈스쿨 플랫폼' 서비스는 실질적인 제품화에 돌입하여 창의적인 미래의 리더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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