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생명나눔 유가족 자조모임 지원에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생명나눔 기증자와 유가족 지원 확대에 앞장선다.
부산시는 생명나눔 유가족 자조모임인 '우리'의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이 프로그램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생명나눔 기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 간 공감대 형성 및 심리 치유를 돕기 위해 '우리'가 정기모임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유가족 자조모임의 심리치유 프로그램 지원과 동참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가 생명나눔 기증자와 유가족 지원 확대에 앞장선다.
부산시는 생명나눔 유가족 자조모임인 ‘우리’의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이 프로그램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생명나눔 기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 간 공감대 형성 및 심리 치유를 돕기 위해 ‘우리’가 정기모임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우리’는 매년 정기모임을 통해 유가족의 사별 과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명나눔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등 일상 복귀와 심리회복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양산시 대운산에 위치한 ‘숲애서’에서 진행하며 영남권 유가족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자조모임을 지원하는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협력해 차량 지원 등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유가족 자조모임의 심리치유 프로그램 지원과 동참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시는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지난 6월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증자와 유가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치는 중국음식” 우기던 中 인플루언서…얼굴이 달라졌다?
- 김용호 향한 이근의 마지막 글 '열등감에 거짓말하다 결국…치얼스'
- '조폭 저격' 방송한 유튜버 결국…'안양 조폭에 '보복 폭행' 당해'
- '미스코리아 진' 주인공은 21세 최채원…미모에 학벌까지 다 가졌네
- 철없는 손녀 '재산 180억' 돈자랑에…부정축재 딱 걸린 中 퇴직간부
- '킥보드' 탄 여고생 피하려다 트럭 뒤집어졌는데…그냥 가려던 학생 결국
- 이영애, ‘열린공감TV’겨냥 “가짜뉴스 선동” 작심 발언…방송중지 요청·법적조치 검토
- '떡볶이에 머리카락' 후기 남겼는데…가게 사장님 '고맙습니다' 대답 왜?
- 유명 맛집의 비법은…'60년간 한 번도 씻지 않은 소스 항아리'
- '현실판 더 글로리' 슬픈 결말…표예림씨 사망, 극단 선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