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전시회

박기람 땅집고 기자 2023. 10. 13. 03: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크릿타운 호텔아트페어’ 11월 개최
조기 신청 참가비 10% 할인 오늘까지

국내 최초로 서울 강남 럭셔리 호텔과 온라인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함께 진행하는 아트페어인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가 오는 11월 열린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시크릿타운은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STAF)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호텔과 STAF 메타버스관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호텔 아트페어는 오는 11월24~26일, 메타버스 전시는 오는 11월20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각각 열린다. 이번 행사는 땅집고가 후원하고 갤러리ST가 주관한다.

STAF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는 디지털 트윈 방식으로는 국내 처음이다. 오프라인 전시는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호텔 28~29층 58개 객실에서 열린다. 갤러리들이 회화부터 조형물, 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객실을 꾸민다. 국내외 유명 스타가 참여하는 유명 스타룸과 신진작가룸, 대체불가토큰(NFT)룸 등은 별도 객실에 마련한다.

이번 페어 참여 갤러리에게는 별도 비용 없이 내년 2월말까지 메타버스 쇼룸을 제공한다. 신청 마감은 오는 25일이며 13일까지 조기 신청하면 참가비의 10%를 할인한다.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