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안정 되찾은 유가와 세계 경제, 미국-이란 갈등 지켜봐야 (ft.박정호 교수)
심영구 기자 2023. 10. 12. 2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제자유살롱>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블링컨 미 국무부 장관도 이스라엘로 향하며, 미국이 이스라엘의 뒤를 봐주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겠다 밝혔는데요.
오늘 라이브에서는 중동 전쟁 확산 속 미국의 입장과 상황에 대해 명지대학교 박정호 특임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premium.sbs.co.kr/article/TXwPMFubQsi ]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이스라엘에 항공모함을 보내면서, 이란에 ‘조심하라’고 경고했단 기사가 보입니다. 블링컨 미 국무부 장관도 이스라엘로 향하며, 미국이 이스라엘의 뒤를 봐주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겠다 밝혔는데요. 오늘 라이브에서는 중동 전쟁 확산 속 미국의 입장과 상황에 대해 명지대학교 박정호 특임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진행 : 손승욱 기자)
- "중동의 새로운 힘의 균형을 재편성하기 위한 논쟁 또는 전쟁은 이제 시작"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전쟁이 단기간에 봉합될지 모르겠지만 시아파, 수니파 그리고 미국의 공백 상태에서 중동 주도권을 갖기 위한 노력들, 자신들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왕족들의 노력들이 굴러가기 시작"
- "중동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은 중국의 입김까지 들어가면서, 계속해서 크고 작은 혼란들이 계속될 것"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하마스가 공개한 인질 석방 영상은 '거짓'…희생자 가족들 절규
- "오토바이 굉음에 잠을 못 자" 민원 폭주하는데…소용 없는 이유
- "강력 추천" 댓글 믿었는데…알고 보니 해커스 자작 댓글
- 굶어죽는 주민 느는데…북, 사치품 수입 급증한 이유는?
- "원하신다면" 병원서 쇼핑하듯 마약류 처방…말로만 엄격 관리
- '전쟁 현장'이라며 게임 영상 합성까지…EU, 머스크에 경고
- 유튜버 김용호, 부산의 한 호텔서 숨진 채 발견
- 마약 투약 혐의 '위너 남태현'이 국회에서 한 말
- [Pick] "고터역 화장실에 잠든 여성"…긴급 체포된 이유는
- 홍진경 "母 암 치료비 위해 주식 투자? 나 아니다"…선 넘은 사칭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