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수일여자중학교, 지혜 가득한 보물창고로 대변신 [꿈꾸는 경기교육]
한수진 기자 2023. 10. 12. 18:48
도서관·프로젝트학습실 ‘새단장’
수원 수일여자중학교(교장 고은희) 도서관과 프로젝트학습실이 새단장을 마쳤다.
수일여중은 최근 도서관과 프로젝트학습실이 새롭게 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일여중 도서관 사업은 올해 학교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이에 앞서 수일여중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도서관 공간 설계 과정에 참여하고자 학교도서관 상상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프로젝트는 18명의 학생을 선발해 전문가 특강, 2차시 프로젝트 활동, 교육공동체 인터뷰, 전시회와 설문 조사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이 같은 의견을 종합해 수일여중 도서관은 소그룹 토의 활동을 위한 하우스 공간, 마루 공간을 갖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1인 열람 좌석과 소파를 배치하고 폴딩도어와 전자칠판을 설치해 강연과 문화 활동도 가능하게 했다.
프로젝트학습실에는 전자칠판과 학생용 크롬북, 태블릿 PC, 키보드, 수업 자료를 배치해 다양한 수업 및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고은희 교장은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이 지혜가 가득한 보물창고로 학생들의 성장과 꿈을 응원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수진 기자 hansujin0112@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교문 앞 서성이는 어머니…철문 닫혀도 굳건한 ‘모성애’ [2025 수능]
- 양주수도지사, 농가·취약계층 지원… 양주농가서 수확한 고구마 전달
- [속보] '북한 오물풍선 피해' 지원 가능해진다
- 쉬는 날 산타던 인천 소방관… 북한산서 낙상 사고로 부상 입은 60대 현장 구조
-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인천 서구, 조선미 교수와 함께하는 아카데미
- [속보] 법원, ‘경기도 법카 10만4천원 결제’ 김혜경에 벌금 150만원 선고
- 인천 남동구, '장애인주택 개조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나서
- 인천경제청, 중국 새로운 투자 수요 찾는다…미래첨단산업 분야 협력 모델 마련 [한‧중 미래산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EBS·입시업계 "국어, 킬러문항 없었다…작년 수능보다 쉬워" [2025 수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