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장 “마약 차단 최우선 업무…전담분석센터 추가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광효 관세청장은 마약 차단이 관세청의 최우선 업무라며 전담분석센터를 추가로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 청장은 "신종마약 의심 물질에 대해서는 정밀분석을 강화하고 있고 올해 연말 인천공항세관에 마약류 전담 분석센터를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라며 "인력도 늘리고 근무 체계도 바꾸고 우범 물품 검사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광효 관세청장은 마약 차단이 관세청의 최우선 업무라며 전담분석센터를 추가로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 청장은 오늘(1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근 신종 마약 등의 반입이 늘고 있다는 의원들의 지적에 이렇게 밝혔습니다.
고 청장은 “신종마약 의심 물질에 대해서는 정밀분석을 강화하고 있고 올해 연말 인천공항세관에 마약류 전담 분석센터를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라며 “인력도 늘리고 근무 체계도 바꾸고 우범 물품 검사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국적 기업과의 조세 소송에서 패소율이 개선되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다국적기업은 과세 특성상 과세자료 확보가 어려워서 적정한 과세 가격의 산정이 쉽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승소율 제고를 위해 과세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관세법 개정안 발의를 올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산 수산물을 싣고 국내에 온 활어차들이 무단으로 해수를 방류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운송 도중에 수조를 개방하지 못하도록 세관 봉인을 부착해서 해수 무단 방류를 (방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용덕 기자 (kospiri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저는 뼛속까지 ○○사람” 현직검사 문자에 발칵…대검 “진상조사 하라”
- [영상] 중국이 백두산에 대형 망원경을 세우는 이유는?
- “여성 두 분이 국회 망신?”…국감장에서 튀어나온 ‘황당’ 발언 [현장영상]
- 가수 남태현 “혼자선 마약 끊기 어려워…재활에 정부 지원 필요” [현장영상]
- ‘바뀐 강서구 표심, 왜?’…대선 때는 2.2%p, 이번엔 17.15%p 격차
- [현장영상]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이름 ‘루이바오’·‘후이바오’로 결정
- [크랩] 상대가 안 되는 게임…하마스는 왜 이스라엘을 공격했을까?
- [단독] 지하철역서 주사기로 프로포폴 투약…간호조무사 검거
- ‘이-하 전쟁’에도 금융시장 잠잠한 까닭?
- “포탄 소리 났다”…모란시장 한복판 트럭 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