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협객전M, '축지 시스템' 등 정기 업데이트 단행

안종훈 2023. 10. 12. 18:2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10월 11일 정기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축지 시스템'이다.

'축지 시스템'은 특정 장소를 저장하고, '축지 부적'을 사용해 해당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최대 20곳까지 등록해둘 수 있으며, 등록 장소의 이름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단, 축지 시스템은 문파회관, 협객단 던전, 수련동굴, 점령전, 세력전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일반필드나 동일한 특수 던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둔갑술'도 추가됐다. 영웅 등급의 '현무 선인', '백록 선인', '강림 선녀', '기마 전사', '기마궁 전사', '변장 전사' 등 6종으로 각성 단계에 따라 방어력이 상승된다.

각 둔갑술 마다 체력, 도력, 근,원거리 방어력 등이 올라가는 수집 효과가 있다.

또한 '희귀 둔갑술'의 각성 단계가 총 3단계까지 확장되며, 기존의 1단계 효과도 변경된다.

그 외에도 이번 정기 업데이트에서 '도깨비 항아리 팝업 스킵 기능', '수집 아이템 보유 수량 표기 개선', '문파 순위 갱신 버튼', '일본 지역 무녀 상인' 등 여러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졌다.

'조선협객전M'의 10월 11일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