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농식품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경제지주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14일까지 개최되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해 국산 농식품 홍보를 하고 있다.
재외동포청·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재외동표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하는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재외동포 경제인(한상)들과 국내 경제인이 함께하는 한민족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로, 2002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14일까지 개최되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해 국산 농식품 홍보를 하고 있다.
재외동포청·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재외동표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하는「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재외동포 경제인(한상)들과 국내 경제인이 함께하는 한민족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로, 2002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된다.
농협은 이번 행사에서 한국농협김치 특별 홍보존을 중심으로 수출 주력 품목인 배, 포도 등 신선농산물 및 홍삼, 쌀가공식품 등 농협 우수 농식품을 전시하는 통합 홍보관을 운영하며 과일, 온반 및 음료류 등의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바이어 상담 창구를 마련하여 해외바이어·기관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등 수출 품목 확대 및 한상 연계 수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산 농식품 수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미국은 한국 농식품의 주요 수출 국가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글로벌 식품 테스트베드”라며, “이번 한상대회를 바탕으로 한국농협김치를 비롯한 농협 우수 농식품 수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후속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김용호 숨져…박수홍 명예훼손 등 재판 '공소기각' 종결
- LG 폴더블 노트북, 비싸도 '인기있는 이유 있었네'[써봤어요]
- “매일 머리 감는 한국인에 필수”…다이슨, 머리 말리는 고데기 출시
- 반성문 13차례 낸 정유정, 감형 받을 수 있을까[궁즉답]
- “진짜 악질, 지옥 보낼 것”…표예림 ‘스토킹 유튜버’ 실물 공개
- 알바하며 외제차…“폼나게 살고팠던” 10대의 ‘살해 이벤트’ [그해 오늘]
- 등 돌리자 더 무섭다…반토막 난 에코프로, 개미 엑소더스
- [단독]"차라리 군대 가겠다"…승선예비역 포기자 6배 급증
- 제이다 핀켓 스미스 "♥윌 스미스와 7년째 별거…오스카 폭행 전부터"
- [Today 신곡]이효리, 6년 만에 신곡…"오래 기다렸다 얘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