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사망자 2,400여 명...이스라엘-팔레스타인 SNS 심리전
YTN 2023. 10. 12. 17:58
■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민주당 압승으로 끝나자 민주당은 국정 기조 전환을 요구하며 대여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습니다. 국민의힘은 수습책을 고심하는 가운데 지도부 책임론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 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가 지명 한 달 만에 자진사퇴했습니다. 재보선 참패에 따른 여당의 사퇴 건의를 윤석열 대통령이 수용한 거로 알려지자 김 후보자가 결심했습니다.
■ 지난달 은행권 가계대출 잔액이 전달보다 4조9천억 원 늘어나며 또다시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추석 연휴 등의 영향으로 증가세는 꺾였습니다.
■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영장 기각 보름 만에 백현동 개발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혐의 입증이 충분하다는 게 검찰 판단인데,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은 보강 수사를 거치기로 했습니다.
■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교전으로 사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가운데, 지상전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SNS 등을 이용한 양측의 심리전도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선관위 시스템 비밀번호는 '12345'? "초기 설정 그대로, 심각한 문제" [Y녹취록]
- '드라마틱하게 엑시트' 김행 "자진 사퇴하겠다" [Y녹취록]
- 野 의원 국감 질의자료 훔쳐 보다 걸린 피감기관 직원
- "최악의 시나리오까지"...'악마의 무기' 백린탄 뭐길래 [Y녹취록]
- "북한 코로나19 종식 후 공개처형 증가…지켜보던 주민들 실신"
- [속보] '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 원 선고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구미 교제살인' 34살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속보]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