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학용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1일 4만2000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학용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고도 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은 최첨단 막여과 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수돗물 생산과정에서 일반정수 처리로는 제거되지 않는 바이러스·세균, 내염소성 병원성 미생물 등의 오염 물질을 제거함으로써 높은 수질을 유지하는 정수처리공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학용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고도 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은 최첨단 막여과 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수돗물 생산과정에서 일반정수 처리로는 제거되지 않는 바이러스·세균, 내염소성 병원성 미생물 등의 오염 물질을 제거함으로써 높은 수질을 유지하는 정수처리공법이다.
여수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를 포함 총 213억여 원을 투입해 착공 4년 4개월 만에 준공해 하루 4만2000톤(t)의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고 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김용호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뒷담화 그만해' 한 마디에 차단"…16기 영숙, 영수마저도 등 돌려
- "모든 렉카 이렇게 끝날 것"…이근, 김용호 죽음에 '반색'
- '10살 연상연하' 공효진·케빈오, 결혼 1주년…"시간 가는게 아까워"
- “영숙이 출연료 이 정도였어?” 욕먹는 일반인 연애, 왜 포기 못하나 했더니
- '결혼 15주년'손태영, 유학맘 고충 토로…"하루 6번 픽업"
- 가수 남태현 "혼자선 마약 끊기 어려워…재활에 정부 지원 필요"
- 김동완, 가평살이 7년 왜? “2016년에 연예계 일의 수명이 끝났단 생각에…”
- 이혜원 "부모님, 안정환 반대 했었다"…왜?
- '오상진 아내' 김소영, D라인 자랑 "둘째는 배 빨리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