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포기하지 말라" 나라 위해 95세 노인 자원입대…순간 직감으로 마을 구한 25세 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전 엿새째를 지나고 있는 이스라엘에서는 나라를 지키기 위한 시민들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니르암 키부츠의 한 젊은 여성이 이스라엘에서 영웅으로 등극했는데요.
그 즉시 무기고를 열어 보안팀원을 무장 시키고, 요충지에 팀원들을 매복 시키는 등 전투 태세를 갖춘 여성은 4시간여에 걸친 치열한 총격전 끝에 하마스 대원 25명을 물리쳤습니다.
한편 예비군 동원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와중, 95세 노인의 자원 입대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전 엿새째를 지나고 있는 이스라엘에서는 나라를 지키기 위한 시민들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니르암 키부츠의 한 젊은 여성이 이스라엘에서 영웅으로 등극했는데요. 이 여성은 하마스의 공격이 있었던 지난 7일, 폭발음의 소리를 듣고 평소 로켓 공격과는 다르다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그 즉시 무기고를 열어 보안팀원을 무장 시키고, 요충지에 팀원들을 매복 시키는 등 전투 태세를 갖춘 여성은 4시간여에 걸친 치열한 총격전 끝에 하마스 대원 25명을 물리쳤습니다.
한편 예비군 동원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와중, 95세 노인의 자원 입대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이스라엘 매체는 과거 전투병 활동을 했던 이 노인이 "전투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입대했다"고 전하며, "많은 나이 때문에 교전에 나서기는 어렵지만 군대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구성 : 홍성주 / 편집 : 김남우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홍성주 작가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튜버 김용호, 부산의 한 호텔서 숨진 채 발견
- 마약 투약 혐의 '위너 남태현'이 국회에서 한 말
- "고터역 화장실에 잠든 여성"…긴급 체포된 이유는
- 홍진경 "母 암 치료비 위해 주식 투자? 나 아니다"…선 넘은 사칭에 분노
- 성범죄로 치료감호 중인데…병원서 음란물 돌려봤다
- 단속반 뜨자 배 긁적…중국인들 몸에 70만 달러 '칭칭'
- "25세 이스라엘 여성, 하마스 격퇴하고 마을 지켰다"
- [뉴스딱] "떡볶이에 이물질" 리뷰 남기며 '별 5개'…사장님 울린 사연
- "요즘 킹크랩 가격 보셨어요?"…러시아산 어떻게 됐길래
- "늦잠 잤습니다" 8분 지각한 고3 목 조르고 뺨 때린 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