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뉴로메카 대표, 로봇산업 정부포상서 산업포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로메카(348340)는 박종훈 대표가 2023년 로봇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실현의 핵심 동인인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사기 진작 및 산업 발전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박종훈 대표는 지능형로봇 기술 개발, 사업화 촉진 등을 통해 국내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아 가장 높은 훈격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뉴로메카(348340)는 박종훈 대표가 2023년 로봇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박종훈 대표는 지능형로봇 기술 개발, 사업화 촉진 등을 통해 국내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아 가장 높은 훈격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박종훈 대표는 지난 2013년 뉴로메카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코스닥에 기업을 상장시켰다. 미국, 중국, 베트남 지사를 설립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도 마련했다. 현재까지 100여명의 로봇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고용을 창출했다.
박 대표는 순수 국내 기술 협동로봇 제조를 통해 국내 32건, 해외 2건의 특허 등록도 획득했다. 20건의 국책과제를 수행해 국내 로봇산업 경쟁력을 제고했다. 아울러 중소 제조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로봇 자동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뉴로메카 관계자는 “로봇 부품부터 플랫폼, 솔루션, 자동화서비스에 이르는 로봇 자동화사업의 전 밸류체인을 수직화해 협동로봇 자동화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지역에 기반한 협동로봇 산업 클러스터의 앵커 기업으로서 로봇 자동화 생태계의 구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폴더블 노트북, 비싸도 '인기있는 이유 있었네'[써봤어요]
- “매일 머리 감는 한국인에 필수”…다이슨, 머리 말리는 고데기 출시
- 유튜버 김용호 숨져…박수홍 명예훼손 등 재판 '공소기각' 종결
- [단독]"차라리 군대 가겠다"…승선예비역 포기자 6배 급증
- 김행 후보자…인청 퇴장· 주식파킹 등 논란 결국 사퇴(종합)
- '디카' 한물 갔다고요?…'뉴트로' 열풍에 MZ 오픈런
- '설탕 범벅' 탕후루.. '제로탕후루'는 괜찮을까[궁즉답]
- “진짜 악질, 지옥 보낼 것”…표예림 ‘스토킹 유튜버’ 실물 공개
- 음식점 실습하러 왔는데…여직원 패딩 지퍼 내리고 강제 추행한 40대
- '꽁초 무단투기' 최현욱 "과태료 납부 완료, 심려 끼쳐 죄송"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