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폴리텍대학 산업체 맞춤형 기술지도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학장 이종관)는 지역 중소기업인 ㈜일진공조에서 현장애로 기술지도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장애로기술지도란 폴리텍의 소규모 사업장 훈련 중 하나로, 제품 품질향상 및 공정 개선 등 기업의 단기적 애로기술을 대학 또는 기업의 장비 등을 활용해 기술적 원인 분석 및 문제 해결까지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는 교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학장 이종관)는 지역 중소기업인 ㈜일진공조에서 현장애로 기술지도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장애로기술지도란 폴리텍의 소규모 사업장 훈련 중 하나로, 제품 품질향상 및 공정 개선 등 기업의 단기적 애로기술을 대학 또는 기업의 장비 등을 활용해 기술적 원인 분석 및 문제 해결까지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는 교육이다.
일진공조 회사 관계자는 "순천 폴리텍의 체계적인 현장 교육이 기업을 성장시켜 나가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 대학 산업설비과 최광일 교수는 "중소기업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 결함은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이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를 개선하고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함께 연구하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일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폴리텍대학은 오는 11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입생 입학 문의는 이 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김용호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10살 연상연하' 공효진·케빈오, 결혼 1주년…"시간 가는게 아까워"
- "모든 렉카 이렇게 끝날 것"…이근, 김용호 죽음에 '반색'
- '결혼 15주년'손태영, 유학맘 고충 토로…"하루 6번 픽업"
- 가수 남태현 "혼자선 마약 끊기 어려워…재활에 정부 지원 필요"
- 김동완, 가평살이 7년 왜? “2016년에 연예계 일의 수명이 끝났단 생각에…”
- 이혜원 "부모님, 안정환 반대 했었다"…왜?
- '오상진 아내' 김소영, D라인 자랑 "둘째는 배 빨리 나오네요"
- "'뒷담화 그만해' 한 마디에 차단"…16기 영숙, 영수마저도 등 돌려
- ‘편스토랑’ 두 아이 엄마 양지은, 동갑내기 치과의사 남편 공개 ‘강동원 느낌(?) 훈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