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울경본부,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최덕근)는 '2023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덕근 본부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전 국민들의 건강수명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공단은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들의 운동 실천을 위한 건강 메신저의 장(場)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운동강습, 건강측정, 건강캠페인 및 낙상예방 방법 등 운동과 건강교육을 실시하여, 건강생활을 유지·개선하고 신체기능 향상을 통해 질병의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05년부터 현재까지 19년째 운영하고 있는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올해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481개 강습소를 운영하여 7600여 명이 참여하였고, 전국적으로 매년 3000여 개 시설에서 운동교실을 운영 중으로 공단의 대국민 건강증진사업 대표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지난 11일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와 경로당 어르신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경진대회에서 올해 접수된 66편 중 강사부문 대상은 부산진구지사 서은미 강사가, 강습생부문은 양산지사 양산덕계 부영벽산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강사들이 개발한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건강백세운동교실의 질을 한 층 더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최덕근 본부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전 국민들의 건강수명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공단은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들의 운동 실천을 위한 건강 메신저의 장(場)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년 만기 특례보금자리론 받은 40대 이상 11%… 60대는 5명" - 머니S
- "매출은 오히려 줄었다"… 유커 늘어도 못 웃는 면세점 - 머니S
- '결혼' 로망 드러낸 김동완… "에릭♥나혜미 질투나" - 머니S
- 김주현 "50년 만기 주담대 제동, 특례보금자리론과 정책적 모순 아냐" - 머니S
- "북한산 뷰+야외 공간"… 아이키 집, 어마어마하네 - 머니S
- "소주도 좋지만"… '한솥밥' 박재범·청하, 시너지 기대 - 머니S
- 에스파 카리나, 보석 기죽이는 황홀한 광채 미모 - 머니S
- 손담비, 체크 무늬가 포인트! 클래식한 가을 라운딩 룩 - 머니S
- 레드벨벳 예리, 비니로 완성한 힙한 스트릿 룩 - 머니S
- "트위드 입은 트위티"…오마이걸 유아, 상큼한 노란 트위드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