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초대석] '벤처겨울' 갇힌 韓?…"혁신 기술 보유한 창업기업에 투자해야"

윤진섭 기자 2023. 10. 12. 16: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오후초대석' - 한인수 라플라스파트너스 대표

경기부진 이 장기화하고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신기술로 창업하는 벤처기업들도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들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곳이 벤처캐피털인데요. 벤처캐피털이 활성화돼야만 창업 기업들이 돈 걱정 없이 기술개발에 전념할 수 있죠. 요즘 벤처캐피털 동향은 어떤지, 어떤 기업들에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라플라스파트너스의 한인수 대표 모셨습니다. 

Q. 라 플라스파트너스가 신생 벤처캐피털이죠?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사모펀드인데 어떤 회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Q. 요즘 경제도 어렵고 금리도 높은데 벤처캐피털 조성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습니까? 올해 벤처캐피털 펀딩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Q. 라플라스가 가장 집중하고 있는 투자 분야는 어디가 있습니까? 

Q. 바이오, IT산업도 여러 분야가 있는데, 그중에서 특별히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Q. 라플라스 파트너스에서 최근 투자한 기업은 어떤 기업, 어떤 기술이었는지 자세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Q. 현재까지 모은 자금과 펀딩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Q. 펀딩 한 돈으로 몇 곳에 투자를 했을 텐데 어떤 기업에 투자하셨습니까? 

Q. 투자 여부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입니까? 

Q.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상장사와 달리 리스크가 큽니다. 개인들은 기회도 없는데 개인들이 벤처 기업(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