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남구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포상금 장학회에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1일 포항시 장학회에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남구보건소는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수상한 포상금 중 1000만 원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는 직원들의 뜻에 따라 이날 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1일 포항시 장학회에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남구보건소는 올해 7월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계획평가 종합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남구보건소는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수상한 포상금 중 1000만 원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는 직원들의 뜻에 따라 이날 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시민과 여러 기관 단체에서 큰 도움을 받았기에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직원들과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번 장학금으로 포항의 미래를 이끌 지역 인재들의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학회 이사장은 "건강증진사업이 우수한 성과를 얻기까지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뜻깊은 기탁금을 어려운 학생을 돕고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장학금으로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및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