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동 취업 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동구는 오는 19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2023년 강동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총 45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한다.
현장채용관에서는 22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년, 중장년,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와 폭넓은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게는 맞춤 인재를 발굴하는 실질적 채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45개 기업 참여
강동구는 오는 19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2023년 강동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총 45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한다. 박람회장은 현장 채용관, 홍보 및 이벤트관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주민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할 계획이다. 행사에 앞서 오후 1시 30분에는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10억 매출 성공 신화”의 주인공인 고명환 강사를 초청해 창업성공 관련 토크 콘서트도 연다.
현장채용관에서는 22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홍보관에서는 동부기술교육원에서 취업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취업상담을 해준다.
특히 올해는 청년들의 일자리 상담을 위한 전용부스를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고민 해결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운영된다. 취업성공을 돕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 컨설팅과 컬러를 찾아주는 ‘퍼스널컬러 컨설팅’, 성공적인 이력서 작성 노하우를 제공하는 ‘이력서 컨설팅’, 향기를 통해 나에게 맞는 오일을 찾아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려주는 ‘감정오일테라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년, 중장년,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와 폭넓은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게는 맞춤 인재를 발굴하는 실질적 채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정원 기자 garde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킥보드' 탄 여고생 피하려다 트럭 뒤집어졌는데…그냥 가려던 학생 결국
- 이영애, ‘열린공감TV’겨냥 “가짜뉴스 선동” 작심 발언…방송중지 요청·법적조치 검토
- '떡볶이에 머리카락' 후기 남겼는데…가게 사장님 '고맙습니다' 대답 왜?
- 유명 맛집의 비법은…'60년간 한 번도 씻지 않은 소스 항아리'
- '현실판 더 글로리' 슬픈 결말…표예림씨 사망, 극단 선택 추정
- '율동'으로 10년치 월급 번 이 미모의 여성처럼…1.5억명 중국인 '라방' 뛴다
- “이재명에 20억 줬다” 주장…'조폭' 박철민의 최후 진술 어땠나
- '부친상 당한 팀원에게 위로 메시지' 권유한 팀장…'이게 선 넘은 행동인가요?'
- 재판부 '정유정, 반성문 13번 썼지만 반성인지 헷갈려'…어떻게 썼길래
- 할머니 시신이 페북에…하마스의 '살해 인증샷'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