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있는 강함’…장병 12명 모델 ‘2023년 국군화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국군 화보'가 12일부터 국방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이유 있는 강함'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화보는 강한 정신력과 전투력이 '힘에 의한 평화'를 지키기 위한 국군의 본질임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국군 화보는 2017년 첫 공개 후 올해 7회 차를 맞이했으며, 우리 군의 강인함과 전문성, 자긍심, 주요 전력 등을 감각적이고 몰입감 높은 화보로 소개함으로써, 국민적 공감대를 확대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국군 화보’가 12일부터 국방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이유 있는 강함’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화보는 강한 정신력과 전투력이 ‘힘에 의한 평화’를 지키기 위한 국군의 본질임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육해공군과 해병대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 12명이 모델로 선발됐다.
국방부는 ▲올해 역대급 규모로 시행된 한미 연합연습 및 야외기동훈련,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에서 맹활약한 장병들 ▲항공통제기,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운용이 가능한 최신예 잠수함 등 한국형 3축체계를 구현하고 있는 장병들 ▲K-방산의 핵심 전력을 운용하고 있는 장병들 ▲수단 내 무력 충돌 상황에서 고립된 교민들을 구출한‘프로미스 작전’ 참여 장병 등이 이번 화보의 주인공이다.국군 화보는 2017년 첫 공개 후 올해 7회 차를 맞이했으며, 우리 군의 강인함과 전문성, 자긍심, 주요 전력 등을 감각적이고 몰입감 높은 화보로 소개함으로써, 국민적 공감대를 확대해왔다.
□이번 국군 화보는 패션 매거진 협업, 광화문광장 미디어 전시(대한민국역사박물관 K-컬처 스크린)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연계했다.지난 10월 1일부터 광화문광장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외 전광판(K-컬처 스크린)을 통해 국군 화보 영상을 상영하고 1달간 상영한다. 화보는 연말까지 매주 2편씩 공개된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신도 없다” 진드기 물려 사망, 경북서 6명…“야외활동 조심”
- 서정희 “서세원 내연녀, 내가 교회로 전도했는데…”
- 임현주 아나운서 “신생아 이동중”…누리꾼 ‘갑론을박’
- 이스라엘군, 하마스 사용 북한제 F-7로켓 압수…이란 통해 유입된 듯
- ‘조폭 저격’ 유튜버 결국…조폭에 보복 당했다
- 강서구청장 선거 민주 진교훈 17%p 이상 압승…여권 ‘참패 책임론’ 휩싸이나
- [속보] 유튜버 김용호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우리 집에 100억 있다” 손녀 돈자랑에 들통난 부정축재
- 가수 김혜연 “학비만 1억원… 가족이 날 ATM으로 알아”
- 30t급 차륜형장갑차 첫 공개… 다목적 무인전차 콘셉트도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