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꽁초 무단투척’ 최현욱, 과태료 처분 “납부 완료, 심려끼쳐 죄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길거리에서 담배꽁초를 무단으로 투척해 사과한 배우 최현욱이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최현욱은 해당 영상이 공개된 후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지난 5일 자필 사과문을 통해 "팬분들께 실망감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을 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렸다. 드라마 감독님과 작가님, 스태프 분들과 배우 분들 그리고 함께 하고 있는 많은 분들께도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현욱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1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영상 확인 후 과태료 납부에 대해서 알아봤었고, 절차에 따라 과태료 납부를 완료했다”면서 “다시 한 번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지난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압구정 로데오 배우 최현욱 목격 영상’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최현욱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검정 민소매, 흰색 반바지 차림에 선글라스를 끼고 길거리에서 두 여성과 담배를 피우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잠시 뒤 해당 남성은 흡연 후 꽁초를 차량 옆 길바닥에 던졌다.
담배꽁초 무단투기는 폐기물 관리법 제8조 제1항 폐기물의 투기 금지 위반에 해당한다.
최현욱의 흡연과 꽁초 투척 영상이 공개되자 강남구청에 최현욱과 관련한 민원이 제기됐다. 강남구청은 폐기물관리법 제8조 1항 위반에 따라 5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최현욱은 해당 영상이 공개된 후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지난 5일 자필 사과문을 통해 “팬분들께 실망감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을 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렸다. 드라마 감독님과 작가님, 스태프 분들과 배우 분들 그리고 함께 하고 있는 많은 분들께도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보내주신 질타와 충고 겸허히 받아들이며 제 자신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개 숙였다.
하지만 최현욱의 자필 사과문은 무단흡연과 꽁초 투척을 직접 언급하지 않아, 반쪽짜리 사과문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최현욱은 2019년 웹드라마 ‘리얼 : 타임 : 러브’로 데뷔, SBS ‘모범택시’,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넷플릭스 ‘D.P. 시즌2’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tvN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출연 중이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후디에 반바지’ 입고 돌아오는 이효리 “오래 기다렸다 얘들아”
- 로이킴, 12월 단독 콘서트 ‘로이 노트’ 개최
- “지금 아슬아슬하거든”...‘나솔사계’ 9기 영식, 13기 현숙에 극대노
- 유튜버 김용호,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죄송하다”(종합)
- ‘나는 SOLO’ 17기, 최고 시청률 5.3%
- 아이브, ‘아이브 마인’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파격적 시도
- 르세라핌, 첫 영어 싱글 ‘퍼펙트 나이트’ 프로모션 타임테이블 공개
- UN 최정원, 1억대 상간남 손배소 변론기일 11월로 연기
- 박서준 왜 숨겼나? ‘더 마블스’ 스틸 공개
- 차태현·조인성, 어쩌다 美 아세아 마켓 사장 “일이 너무 커졌어요” 사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