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군화보' 인스타그램에 첫 공개…매주 2편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는 2023년 국군 화보를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연재한다.
12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화보는 '이유 있는 강함'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2023년 국군 화보는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12일 첫 공개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2023년 국군 화보 '이유 있는 강함'을 통해 우리 군과 국민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해공군 및 해병대 장병 12명 선발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국방부는 2023년 국군 화보를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연재한다.
12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화보는 ‘이유 있는 강함’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강한 정신력과 전투력이 ‘힘에 의한 평화’를 지키기 위한 대한민국 국군의 본질임을 표현하고자고 했다.
이번 화보에는 육해공군 및 해병대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12명의 청년 장병을 선발해 담았다. ▲올해 역대급 규모로 시행된 한미 연합연습 및 야외기동훈련과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에서 맹활약한 장병들 ▲항공통제기,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운용이 가능한 최신예 잠수함 등 한국형 3축체계를 구현하고 있는 장병들 ▲K-방산의 핵심 전력을 운용하고 있는 장병들 ▲프라미스 작전 참여 장병 등이 이번 화보의 주인공이다.
특히 이번 국군 화보는 패션 매거진 협업, 광화문광장 미디어 전시(대한민국 역사박물관 K-컬처 스크린)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연계했다.
유명 패션 잡지와 함께 청년 장병 12명의 일상 패션과 군복 화보 협업(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하고, 군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주제로 인터뷰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광화문광장에 위치한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옥외 전광판(K-컬처 스크린)을 통해 국군 화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2023년 국군 화보는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12일 첫 공개된다. 국방부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해 연말까지 매주 2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국방부 관계자는 "2023년 국군 화보 ‘이유 있는 강함’을 통해 우리 군과 국민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