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 '디스코 프차' 론칭…프랜차이즈 점포 매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스코가 프랜차이즈 업체에 가맹점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역 상권 내 신규창업, 업종전환이 필요한 점주정보와 상가의 공실정보를 보유한 디스코 공인중개사 1만8000명이 적절한 프랜차이즈 업체에 공실 상가와 점주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스코가 프랜차이즈 업체에 가맹점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역 상권 내 신규창업, 업종전환이 필요한 점주정보와 상가의 공실정보를 보유한 디스코 공인중개사 1만8000명이 적절한 프랜차이즈 업체에 공실 상가와 점주를 소개한다. 업체의 가맹점 확보 노력을 덜어준다.
디스코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전국에 산재하는 상권을 이해하고 공실 점포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점을 고려했다.
부동산 거래 감소에 따라 소득이 줄어든 공인중개사에게도 추가로 소득을 만들 수 있는 기회다.
배우순 디스코 대표는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20여 개의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제휴를 했고 공인중개사의 높은 관심도 확인했다”며 “창업자한테도 자신에게 맞는 프랜차이즈 업체와 점포를 구하는데 유용한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이재명 대리전'서 대패한 與… 尹·지도부 책임론 비껴갈까
- [2023 국감]과방위 “LTE·5G 통합요금제 필요”…우주항공청 초당적 협력필요
- 증권사 MTS 충성도 1위 'NH투자증권'...2위는 키움증권
- '커스텀·구독·라이브' 식품 자사몰 특색 살리자 人 몰린다
- 여기어때, 아고다와 연동…소상공인 상품 판매 촉진 지원
- [2023 국감] “R&D 예산 삭감, 中企에 더 큰 타격”
- 카카오페이 '글로벌'로 날았다...결제액 4배 넘게 늘고 해외여행보험선 2위권 '기염'
- 6G 주파수 글로벌 경쟁…6㎓ 이하 중·저대역 재조명
- OK금융, 이번주 대부업 라이선스 최종 반납…러시앤캐시 마침내 '청산'
- 삼성SDI-CATL, BMW '노이어 클라쎄' 전기차 3시리즈 수주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