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엠카’ 뜬다 “처음부터 끝까지 폭발적 에너지”

황혜진 2023. 10. 12.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Break the Brake'(브레이크 더 브레이크)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10월11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 앨범 'Livelock'(라이브록)과 타이틀곡 'Break the Brake'를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Break the Brake'(브레이크 더 브레이크)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10월11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 앨범 'Livelock'(라이브록)과 타이틀곡 'Break the Brake'를 발표했다.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부터 13일 KBS 2TV '뮤직뱅크', 14일 MBC '쇼! 음악중심', 15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Z세대 대표 밴드의 에너지로 컴백 첫 주를 장식한다.

앞서 건일은 "'Break the Brake'는 레이싱카를 타고 트랙 위를 질주하는 느낌의 곡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폭발적인 에너지를 만끽하실 수 있고, 마지막 후렴 부분에 공격적인 더블 킥 페달로 연주하는 포인트를 넣어 더욱 힘을 실었다"고 감상 포인트를 밝혔다.

가온은 "지금까지 저희가 해왔던 곡 중에 가장 강렬하다고 할 수 있다. 곡을 쓰면서 이 정도로 강렬해도 될까 망설인 적도 있었지만 곡명처럼 저희 한계를 부수고 만들어낸 음악이 어디까지 강렬해질 수 있을지 도전해 보는 좋은 시도가 됐다"고 신곡을 소개했다.

타이틀곡 'Break the Brake'는 다이내믹한 전개와 풀 밴드 사운드 그리고 패기 넘치는 가사가 특징인 노래다. '제동 장치마저 부숴버리겠다'는 의미로 한계를 뛰어넘어 그 이상을 갈망한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한다.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한 신보는 그룹만의 음악 개성을 짙게 칠해 '무한 반복'이라는 의미의 IT 용어에서 착안해 이름 붙인 앨범명처럼 무한 반복 재생을 자극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 첫 월드투어 'Xdinary Heroes Break the Brake World Tour'를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에 발걸음을 뗀다.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서울에서 포문을 열고 11일(이하 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13일 영국 런던,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17일 스페인 마드리드, 20일 이탈리아 밀라노, 22일 폴란드 바르샤바 등에서 단독 콘서트를 전개한다. 이들은 향후 해외 공연 지역을 추가 발표하고 더 많은 빌런즈(팬덤명: Villains)를 찾는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