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2023 영덕풋볼트립 리틀K리그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개최

김동찬 기자 2023. 10. 12. 1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덕군에서 주최하고 영덕군체육회, (주)브로스커뮤니케이션, (사)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에서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2023 영덕풋볼트립 리틀K리그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간 영덕군 관내 축구장에서 펼쳐진다.

 본 대회 뿐 아니라 K리그 유스챔피언십대회, 전국새싹가족축구대회, 전국풋살대회, 전국비치사커대회, 전국e스포츠대회, 여자축구 클리닉, 문화공연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대회 및 이벤트, 홍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향후 영덕군을 대표하는 축구 이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영덕군에서 주최하고 영덕군체육회, (주)브로스커뮤니케이션, (사)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에서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2023 영덕풋볼트립 리틀K리그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간 영덕군 관내 축구장에서 펼쳐진다.

U8 부터 U12까지 1학년을 제외한 초등부를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9개 시·도 50개 축구팀 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이며 4개 팀이 한 조로 편성돼 예선 성적에 따라 으뜸조와 버금조로 구분해 우승자를 가린다.

부대행사로 14일 하루 동안 강구대게구장에서 'SNS 인증 이벤트'가 열린다. 또 지역 특산품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행사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영덕군 시설체육사업소는 이번 대회를 위해 관내 숙박업소 및 음식점에 외부 손님에 대한 친절과 공중위생법 등을 준수해 대회 준비에 협조를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23 영덕풋볼트립은 2021년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공모한 지역특화스포츠 사업의 3년차 사업이다. 본 대회 뿐 아니라 K리그 유스챔피언십대회, 전국새싹가족축구대회, 전국풋살대회, 전국비치사커대회, 전국e스포츠대회, 여자축구 클리닉, 문화공연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대회 및 이벤트, 홍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향후 영덕군을 대표하는 축구 이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