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뱅크몰과 주택담보대출 모집업무 제휴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협중앙회는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과 '대출 모집 업무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정인철 신협 디지털금융부문장은 "뱅크몰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효과적인 타기팅이 가능한 온라인 모객 채널 구축과 신규 고객 유치, 대출 상품성 강화 등 긍정적인 협력 작용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상품 정보와 함께 다양한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신협중앙회는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과 '대출 모집 업무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신협은 오픈 API 플랫폼 리온브랜치를 통해 외부 플랫폼과 새로운 비즈니스가 가능한 연계 시스템 기반을 구축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출 상품 등을 비교·추천하는 핀테크 플랫폼들이 금융 상품의 주요 판매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신규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협은 뱅크몰을 활용해 리온브랜치에서 판매 중인 주담대 상품 판매를 추진한다. 뱅크몰의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소비자 담보 위치에 기반해 최적의 조건을 찾아 신협의 주담대 상품을 추천하고, 한도와 금리 등 높은 정확도의 상품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아파트 외에 빌라, 오피스텔도 신청할 수 있으며 주택구입자금, 생활자금 등 소비자의 목적에 따라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앱과 웹 양방향 이용이 가능한 접근성으로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했다.
정인철 신협 디지털금융부문장은 “뱅크몰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효과적인 타기팅이 가능한 온라인 모객 채널 구축과 신규 고객 유치, 대출 상품성 강화 등 긍정적인 협력 작용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상품 정보와 함께 다양한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살 연상연하' 공효진·케빈오, 결혼 1주년…"시간 가는게 아까워"
- 던 "조용히 입대"…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
- '결혼 15주년'손태영, 유학맘 고충 토로…"하루 6번 픽업"
- “임영웅 표 판다”는 ‘95년생 임모씨’…400여명이 당했다, 어떤 수법이길래
- 김동완, 가평살이 7년 왜? “2016년에 연예계 일의 수명이 끝났단 생각에…”
- 신호 멈출 때마다 컵라면 ‘후루룩’…버스기사 행동 “안쓰러워” vs “위험천만”
- '오상진 아내' 김소영, D라인 자랑 "둘째는 배 빨리 나오네요"
- "동일 인물 맞아?"…1년 반만에 65kg 감량한 美 가수의 비결은?
- ‘편스토랑’ 두 아이 엄마 양지은, 동갑내기 치과의사 남편 공개 ‘강동원 느낌(?) 훈남’
- “피자 먹을 때 피해야 할 ‘세균’ 득실한 피클” 이 제품, 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