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尹에 김행 사퇴 권고 예정…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여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대통령실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권고할 예정이다.
12일 뉴스1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후보자의 사퇴 권고를 대통령실에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에 대한 대책 논의 과정에서 김 후보자 사퇴 필요성을 제기하는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일각에서는김 후보자가 윤 대통령과 여당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자진사퇴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뉴스1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후보자의 사퇴 권고를 대통령실에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에 대한 대책 논의 과정에서 김 후보자 사퇴 필요성을 제기하는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이번 보궐선거에서 큰 격차로 패배한다면 여당과 윤 대통령이 김 후보자의 임명 강행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관측된 바 있다.
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도중 퇴장하면서 야권으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았다. 그동안 청문회에서 소수당이 항의 차원에서 퇴장하는 일은 있었지만 후보자가 청문회장을 빠져나간 것은 처음이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정부는 어떠한 선거 결과든지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다만 내부에서는 강서구청장 선거 결과를 지나치게 확대해석하는 것도 경계하는 분위기다. 일각에서는김 후보자가 윤 대통령과 여당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자진사퇴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최자연 기자 j27nature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년 만기 특례보금자리론 받은 40대 이상 11%… 60대는 5명" - 머니S
- "매출은 오히려 줄었다"… 유커 늘어도 못 웃는 면세점 - 머니S
- '결혼' 로망 드러낸 김동완… "에릭♥나혜미 질투나" - 머니S
- 김주현 "50년 만기 주담대 제동, 특례보금자리론과 정책적 모순 아냐" - 머니S
- "북한산 뷰+야외 공간"… 아이키 집, 어마어마하네 - 머니S
- "소주도 좋지만"… '한솥밥' 박재범·청하, 시너지 기대 - 머니S
- 에스파 카리나, 보석 기죽이는 황홀한 광채 미모 - 머니S
- 손담비, 체크 무늬가 포인트! 클래식한 가을 라운딩 룩 - 머니S
- 레드벨벳 예리, 비니로 완성한 힙한 스트릿 룩 - 머니S
- "트위드 입은 트위티"…오마이걸 유아, 상큼한 노란 트위드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