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김정은→배우 된 영탁·벼락거지 주우재, 난리 (강남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극본 백미경, 연출 김정식·이경식)이 남다른 세계관으로 주목받는다.
이에 제작진이 '힘쎈여자 강남순'의 '힘쎈' 매력을 정리했다.
이유미는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가진 '괴력 소녀' 강남순을 사랑스럽게 그려내며 앞서 큰 사랑을 받은 '힘쎈여자 도봉순'과 또 다른 매력의 소녀 히어로를 완성했다.
강남순 모친 황금주(김정은 분)는 낮에는 전당포 '골드블루' 대표로, 밤에는 악당들을 혼쭐내는 '강남의 배트걸'로 이중생활을 하는 인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유미·김정은·김해숙, ‘힘쎈’ 세계관 확장한 캐릭터 플레이
제작진에 따르면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모계 혈통의 괴력 유전자, 선한 일에만 힘을 사용해야 한다는 독보적세계관 위에 펼쳐진 통쾌한 액션과 유쾌한 캐릭터 플레이는 차원이 달랐다. 특히 기절초풍 괴력을 가진 ‘대대힘힘’ 3대 모녀 히어로를 탄생시킨 이유미, 김정은, 김해숙의 캐릭터 플레이는 압권. 이유미는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가진 ‘괴력 소녀’ 강남순을 사랑스럽게 그려내며 앞서 큰 사랑을 받은 ‘힘쎈여자 도봉순’과 또 다른 매력의 소녀 히어로를 완성했다. 맨손으로 비행기 사고를 막아내는 강남순의 비범한 등장은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강남순 모친 황금주(김정은 분)는 낮에는 전당포 ‘골드블루’ 대표로, 밤에는 악당들을 혼쭐내는 ‘강남의 배트걸’로 이중생활을 하는 인물. 김정은은 코믹과 진지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통쾌한 대리만족을 선사했다. 김해숙은 마장동의 살아있는 전설 길중간으로 변신해 범상치 않은 연기 내공을 보여주고 있다. 코믹은 물론 액션까지 접수한 김해숙. 금발 가발까지 장착하는 등 파격 변신까지 선보이며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했다.
김정식 감독은 “옹성우 배우는 코미디 연기, 액션을 잘하는 끼 많은 배우다. 변우석 배우는 연기에 대한 고민과 자세가 남달랐다”라고 남다른 신뢰를 드러냈다. 옹성우, 변우석 변신은 작품의 또 다른 볼거리다. 열혈 형사 ‘강희식’으로 열연한 옹성우는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감탄을 자아냈다. 여장부터 야광 팬티 댄스까지, 코믹 본능을 제대로 폭발시켰다.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가운데 설렘도 놓치지 않았다. ‘강남순’ 역의 이유미와의 유쾌하고 설레는 케미스트리는 두 사람이 펼칠 로맨스에도 기대를 높였다. 변우석의 첫 빌런 도전도 시선을 끈다. 변우석은 ‘빌런’ 류시오의 서늘한 아우라를 완성해 극적 긴장감을 높였다. 현존하는 그 어떤 것보다도 강력한 신종 합성 마약을 관장하는 류시오 등판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 이승준·박영탁·주우재 등 신스틸러들
이승준, 김기두, 박영탁, 주우재 등 신스틸러들이 빚어낸 개성 충만한 캐릭터 플레이도 빠질 수 없다. 강남순 부친이자 황금주 전 남편 강봉고(이승준 분), 강남순의 쌍둥이 동생 강남인(한상조 분), 길중간의 아들 황금동(김기두 분)의 시너지는 적재적소에 웃음을 더했다. 한강 지구대 형사들 열연도 빛났다. 특히 강희식의 파트너 ‘오영탁’으로 변신한 박영탁(가수 영탁)은 첫 연기 도전이 무색할 정도로 차진 시너지를 발휘하며 화제를 모았다. 노숙자 커플 ‘지현수’와 ‘노선생’으로 분한 주우재와 경리 역시 ‘웃음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힘쎈여자 강남순’ 3회는 14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재란 “죽어라 돈 버는데, 다방 마담과 바람난 남편 여관서…” (동치미)
- 홍진영, 턱선에 찔릴 듯…소멸 직전 얼굴 근황 [DA★]
- 역시 국민 그룹! god(지오디) 투어 전 지역 티켓 매진
- ‘♥안정환’ 이혜원 “부모님, 결혼 반대” (선 넘은 패밀리)
- 이서진 울분→BTS 뷔 “벌써 팀내 불화 생겨” (출장 소통-서진이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