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로 인기 얻은 ‘달려라 달리’ 비행기 갑질 논란…“강아지 꺼내 놓고 밥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인 '달려라 달리'가 비행기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플루언서 때문에 화난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어 "응급 처치를 위해 주인이 강아지를 꺼내서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해당 개는 장애인 보조견이 아니기 때문에 규정상 케이지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안내했는데 너무 하다며 승무원과 항공사 욕을 유도하는 글을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유명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인 ‘달려라 달리’가 비행기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플루언서 때문에 화난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개플루언서들 때문에 너무 지긋지긋하다. 알다시피 비행기는 이동수단 중에 규정이 제일 엄격하다”라며 “유명 개플루언서가 해외에서 강아지 수술을 마치고 탔는데 강아지가 난기류중에 발작하고 기절했다”고 말했다.
이어 “응급 처치를 위해 주인이 강아지를 꺼내서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해당 개는 장애인 보조견이 아니기 때문에 규정상 케이지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안내했는데 너무 하다며 승무원과 항공사 욕을 유도하는 글을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해당 개플루언서는 이번 응급상황외에 우리 항공사를 자주 이용하는데 장애인 보조견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케이지를 열어 밥과 간식을 줘 말이 많은 사람이었다. 해당 견주는 규정을 어기는 사진 영상을 유튜브나 인스타에 게시해 여러번 언급 되었던 사람이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이 공개된 직후 네티즌들은 “개도 불편하고 힘들꺼 알면서 아득바득 비행기를 왜 타는지 모르겠다”, “규정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논란이 커지자 달려라 달리는 개인 채널에 “응급상황이 와서 꺼낸 것을 제외하고 단언컨데 지금껏 규정 어겨서 주의받거나 함부로 꺼낸적이 없다. 누구보다 조심했다”는 해명글을 올렸다.
이어 “이번 비행때도 가방문을 연적이 없다. 서비스 받아야하는 승객인데 왜 꺼낼수밖에 없었는지 사정을 설명하고 있어도 들으려 하지 않았다. 어느 승무원께서 제가 매번 규정을 어기던 승객이라고 허위글을 남기셨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 유튜브에 올린 영상은 항공사에 공유를 하고 허락을 받았던 영상이다. 적지 않은 요금을 내고 탄 생명임에도 죽을뻔했던 상황에 위로나 공감받지 못했던 대응이 속상했던 것이다. 제가 경솔했으니 서로 비난도 그만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인플루언서의 해명에도 논란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는 모양새다. 네티즌들은 “승무원이 불쌍하다”, “남의 개 아픈것까지 공감을 해줘야 하냐”, “개는 사람이 아니다”등의 비난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 주장을 얘기해도 되는지 몰랐어요” 카메라 뒤 故설리의 진짜 모습 담은 영화 ‘진리에게
- 대마초 파동 신동엽 “홍진경 안 불었다” 음해시전, 홍진경 “마약검사 당해 머리털 뽑혀” 자
- 이영애, 김건희 여사 친분설 반박 “두아이 엄마 욕되게 해. 김 여사 돌잔치 안 왔다”
- “임성한·김순옥도 못 쓸 막장극” 영숙·옥순·광수까지, 법정으로 가는 ‘나는 솔로’[SS초점]
- 한혜진, ♥기성용 사진이 더 크네...3단 도시락 이벤트에 “자기애가 많다”(‘옥문아’)
- ‘섹시+청순’ 다 되는 이효리, 다시 찾은 리즈시절
- 17기 옥순·영숙은 뇌섹녀로 간다 “토익 만점, 연구교수” 핑크머리 광수·훈남 영식 반전 직업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 후 파격 패션 도전..“경사 중에 경사”
-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재방료 중형차 한 대 값 “주 400회 방송, 산에 사는 줄 알아”(소년
- 학교폭력 고발한 표예림,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