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고등학교 선택…어디가 좋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 자녀가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윤중중학교 강당에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공신력 있는 고입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중학생의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학부모의 자녀 진로지도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 자녀가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윤중중학교 강당에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교육과정 차이 중심의 고등학교 유형별 특성 안내와 상담 사례를 통한 고등학교 선택 안내를 중심으로 마련했다. 강사로는 서울시교육청 교육과정 전문 장학사와 상담 경험이 풍부한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참여한다.
일반고, 특성화고, 특목고, 산업수요맞춤형고(마이스터고), 자율고 이외에도 산업(문화예술)정보학교, 오디세이학교, 과학중점학급 등 서울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학교와 과정에 대한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 선착순 신청을 통해 선정된 현장 참석자 500명 외에도, 직접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공신력 있는 고입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중학생의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학부모의 자녀 진로지도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3분기 영업이익 4767억원…전년比 6% 감소
- [지스타 2024] 윤명진 "'오버킬' 통해 깊이 있는 던파 이야기 선보일 것"
- 서울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올해만 '10만여명'…'지구 18바퀴 달렸다
- 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 포항서 중기 대상 스마트팩토리 교육
- 엔비디아 4대 주주 손정의 "지분 처분 아쉬워" 농담 화제
- 한미약품그룹 3인 연합 "경영 안정화 위해 '머크' 체제 도입"
- SSG닷컴, 1조원대 신규 투자자 찾았다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한 캐릭터들'
- "일상에서 일생으로의 공감"…신동빈 회장의 디자인 철학
- 현대차-국립현대미술관,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4'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