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은메달’ 수확, 럭비협회 LG전자로부터 3000만원 격려금 전달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럭비협회의 메인 파트너사인 LG전자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17년 만의 은메달을 획득한 럭비 국가대표팀에 3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최윤 회장은 "LG전자가 대한럭비협회 메인 파트너사로서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전해준 덕분에,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이 '17년 만의 은메달'이라는 값진 결실을 수확할 수 있었다"라며 "제24대 대한럭비협회 집행부의 노력에 공감하고 비인지 스포츠의 그늘에 갇혀 있던 한국 럭비를 향한 통 큰 투자를 지속해 준 LG전자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대한럭비협회의 메인 파트너사인 LG전자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17년 만의 은메달을 획득한 럭비 국가대표팀에 3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11일 서울 중구에 있는 대한럭비협회 본사에서 열린 격려금 전달식에는 대한럭비협회 최윤 회장, LG전자 김영락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은메달 주역’인 럭비 국가대표팀 선수단을 대표해 이명근 국가대표팀 감독이 자리했다.
격려금은 메달 포상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앞서 럭비 국가대표팀은 아시안게임 럭비 결승전에서 홍콩과의 접전 끝에 준우승을 차지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 럭비가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것은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이후 17년 만의 일이다.
김영락 부사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힘든 훈련 과정을 이겨냈고, 또 경기에서는 체력 소모가 극심하지만고 투지와 열정으로 승리하는 과정을 보며 감동했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럭비가 대한민국에서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윤 회장은 “LG전자가 대한럭비협회 메인 파트너사로서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전해준 덕분에,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이 ‘17년 만의 은메달’이라는 값진 결실을 수확할 수 있었다”라며 “제24대 대한럭비협회 집행부의 노력에 공감하고 비인지 스포츠의 그늘에 갇혀 있던 한국 럭비를 향한 통 큰 투자를 지속해 준 LG전자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럭비협회는 24대 집행부 주도로 LG전자,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총 28개 기업으로 후원사를 확대했고, 한국 럭비 저변 확대 목적으로 후원사와 다양한 협업을 전개하고 있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 주장을 얘기해도 되는지 몰랐어요” 카메라 뒤 故설리의 진짜 모습 담은 영화 ‘진리에게
- 대마초 파동 신동엽 “홍진경 안 불었다” 음해시전, 홍진경 “마약검사 당해 머리털 뽑혀” 자
- 이영애, 김건희 여사 친분설 반박 “두아이 엄마 욕되게 해. 김 여사 돌잔치 안 왔다”
- “임성한·김순옥도 못 쓸 막장극” 영숙·옥순·광수까지, 법정으로 가는 ‘나는 솔로’[SS초점]
- 한혜진, ♥기성용 사진이 더 크네...3단 도시락 이벤트에 “자기애가 많다”(‘옥문아’)
- ‘섹시+청순’ 다 되는 이효리, 다시 찾은 리즈시절
- 17기 옥순·영숙은 뇌섹녀로 간다 “토익 만점, 연구교수” 핑크머리 광수·훈남 영식 반전 직업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 후 파격 패션 도전..“경사 중에 경사”
-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재방료 중형차 한 대 값 “주 400회 방송, 산에 사는 줄 알아”(소년
- 학교폭력 고발한 표예림,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