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박규영, 차은우와 키스 후 개 변신···개 공포증 극복 후 키스 가능할까('사랑스럽개')[종합]

오세진 2023. 10. 12. 12: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박규영이 차은우와의 키스 이후 저주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11일 방영한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극본 백인아/연출 김대웅)(이하 '사랑스럽개') 1화에서는 키스하면 개로 변신하는 한해나(박규영 분)와 개를 두려워하는 진서원(차은우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한해나의 집안은 '이성과 키스 후 개가 되면 아침 6시에 사람이 되고, 다시 자정이 되면 개로 변한다. 100일 안에 저주를 못 풀면 평생 개가 되는 저주'에 걸렸던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오세진 기자] '오늘도 사랑스럽개' 박규영이 차은우와의 키스 이후 저주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11일 방영한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극본 백인아/연출 김대웅)(이하 '사랑스럽개') 1화에서는 키스하면 개로 변신하는 한해나(박규영 분)와 개를 두려워하는 진서원(차은우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키스하지 못하는 한해나는 이번에도 남자친구를 떠나 보냈다. 친구들은 “평생 혼자 늙어 죽을 거냐”, “너는 눈이 높아서 어떡하냐” 등 한해나를 걱정했지만, 한해나의 문제는 저주라는 점이었다. 한해나의 집안은 '이성과 키스 후 개가 되면 아침 6시에 사람이 되고, 다시 자정이 되면 개로 변한다. 100일 안에 저주를 못 풀면 평생 개가 되는 저주'에 걸렸던 것.

한해나의 삼촌은 이성과 키스 후 저주를 풀지 못해서 영원히 개가 되었다. 노견이 된 삼촌은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런 두려움으로 한해나는 여태껏 키스 한 번 해보지 못했다.

그러나 한해나가 호감을 품은 이보겸(이현우 분) 선생이 주도한 술자리에 참석한 한해나는 그대로 취하고, 홀리듯이 이보겸으로 착각해 진서원에게 키스를 한다. 문제는 개가 곧 될 거라, 한해나는 그대로 줄행랑을 쳤다.

이를 알게 된 언니 한유나는 “일단 그 남자랑 꼭 술을 마셔라. 자정까지 술을 많이 먹이고, 강아지가 된 상태에서 꼭 키스를 해라. 일단 나랑 송우택이랑 뒷수습을 하게 함께 가겠다”라면서 한해나에게 꼭 저주를 풀 것을 당부한다.

문제는 한해나와 진서원의 사이는 썩 좋지 못했다는 것. 어찌어찌 졸라서 한해나는 결국 진서원에게 미안하다는 이유로 밥을 사겠다며 그를 데리고 닭갈비 집으로 갔고, 술을 별로 못 하는 진서원에게 꼬박꼬박 술을 따라주며 결국 취하게 만들었다.

분위기에 취한 건 한해나도 마찬가지였다. 한해나는 “그런데 왜 날 싫어하냐”라고 진서원에게 물었다. 진서원은 “싫어한 적 없다”라며 고개를 저었으나, 한해나는 “아닌데. 작년에 송이 쌤 생일 때 같이 케이크 사러 가서도 갑자기 사라지고, 선생님들 간식 사러 둘이 갔을 때도 갑자기 사라지지 않았냐”라며 콕 집었다.

진서원은 무어라 말을 하려고 했으나 그는 두려운 듯 입을 꾹 다물었다. 어느덧 자정이 되었다. 곧 개로 변할 한해나는 진서원을 이슥한 골목으로 이끌었다. 강아지의 모습은 말도 못 하게 귀여우므로, 냉정한 진서원조차 얼굴에 꽃 같은 미소를 띠고 저를 안아줄 거란 걸, 한해나는 굳게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러나 웬걸, 개가 되어 앙증맞게 걸어온 한해나를 본 진서원은 상상과 다르게 그대로 자빠졌다. 그는 도망치지도 못하게 얼어붙더니 개가 연신 제 쪽으로 오는 것에 그나마 정신을 차려 그대로 쓰레기통으로 올라갔다.

한해나는 100일 안에 개의 모습으로 진서원에게 닿을 수 있을지, 아주 막막한 심경이 되어 입을 열었으나, 이미 개가 된 그의 입에서 나오는 건 오로지 개 울음소리뿐이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