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B, 캐릭터 비즈니스 확장…마블과 협업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쌍용C&B(쌍용씨앤비)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마블'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한편, 쌍용C&B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화장지류(코디), 물티슈(코디, 베피스), 생리대(오닉), 유아기저귀(베피스), 시니어기저귀(키퍼스)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쌍용C&B(쌍용씨앤비)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마블’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쌍용C&B는 이번 계약 체결로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 등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슈퍼히어로 캐릭터를 디자인에 접목한 미용티슈, 물티슈, 키친타월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캐릭터 라이선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업을 통해 마블 캐릭터에 열광하는 어린이는 물론 MZ세대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 소비자의 호감도와 주목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의 유입까지 확보하는 등 쌍용C&B의 생활위생 시장 내 선도 지위를 더욱 강화하면서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쌍용C&B는 그동안 ‘코디 아트앤’ 브랜드를 통해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와 ‘미니마우스’를 비롯해 포켓몬코리아의 ‘포켓몬스터’ 등의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쌍용C&B 관계자는 “마니아 팬덤은 물론 대중적인 인기를 겸비한 ‘마블’ 캐릭터를 디자인에 접목한 제품을 선보여 신선하고 즐거운 구매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C&B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화장지류(코디), 물티슈(코디, 베피스), 생리대(오닉), 유아기저귀(베피스), 시니어기저귀(키퍼스)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MSS 그룹은 모건스탠리PE가 투자한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오늘 나의 운세를 확인해보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파트값 올랐다고 좋아했는데…" 한숨 깊어진 이유
- 300만원 나이키 신발이 7만원?…대박 기회인 줄 알았더니
- "같은 동네인데 5억 싸다"…서울 끝자락 아파트 '대혼란'
- "최고의 경험이었다"…해외서 또 극찬받은 삼성전자 제품
- "당첨되면 1억 벌겠네"…검단신도시 아파트에 2만명 몰렸다
- '김치는 중국음식' 우기던 인플루언서…"얼굴이 달라졌다"
- "콘서트 티켓 팔아요"…임영웅 팬 400명 속인 수법 뭐길래
- '7kg' 4살 딸 "밥 주세요" 했다고…폭행한 친모, 징역 35년
- 조국 "딸 표창장 때문에 의사면허 박탈·기소…화 많이 난다"
- 日 '개존맛 김치' 상품명 논란에… "반성하자"는 서경덕, 왜?